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k팝스타5 유제이 여러분, 가요도 되는 유제이 우승까지 갈까?

반응형

k팝스타5 유제이 여러분, 가요도 되는 유제이 우승까지 갈까?

 

k팝스타5 유제이 여러분으로 탑10진출. 사진:sbs

 

k팝스타5 유제이가 여러분을 불렀다. 탑10으로 가는 매치에서 유제이는 여러분을 선택했고 다른 경쟁자들을 가볍게(?) 제치고는 특유의 무슨 일 있었냐는 표정으로 탑10에 안착하게 되었다.

 

이런 부분이 k팝스타5 유제이의 매력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엉뚱소녀라는 별명이 맞을 정도로 유제이는 정말 예측 불가능한 모습을 보이는 상황. 그리고 유제이의 행동만이 아니라 노래 또한 예상을 빗나가는 모습이기도 했다.

 

 

앞서 k팝스타5 유제이는 연이은 팝송으로 지적을 받기도 했다. 아무래도 이 프로그램은 k팝스타이지 팝스타가 아닌 상황에서 계속해서 팝을 부르는 것이 문제로 지적되는 것은 당연했다.

 

그러나 이번에 k팝스타5 유제이는 여러분이라는 노래를 부름으로서 그러한 부분에 대한 우려와 비난을 모두 날려버릴수 있게 되었다. 유제이의 여러분을 이야기하는데 있어서 먼저 툭 까놓고 이야기할 부분은 그렇다고 해서 유제이가 여러분을 소름끼치게 잘 부른 것은 아니였다.

 

k팝스타5 유제이. 사진:sbs

 

여러분이라는 노래가 가지고 있는 깊은 감정이나 그 힘을 표현하는데는 부족함이 있었던 것. 그렇지만 여기에서 생각해봐야 할 2가지 모습이 있다.

 

하나는 유제이가 15살이라는 점이다. 고작 15살이 여러분이라는 노래를 부른다는 것, 그것부터가 웃긴 일이다.

 

당연히 k팝스타5 유제이가 부르는 여러분이 기존의 여러분을 들어온 입장에서 미흡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아직까지는 감정적인 부분에서 그 깊이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모습이 있기 때문이다.

 

k팝스타5 유제이 여러분. 사진:sbs

 

또 하나 여러분이라는 노래는 k팝스타 심사위원들이 말한 것처럼 아무나 부를 노래는 아니라는 점이다. 이 노래를 제대로 부르기 위해서는 왠만한 가수들도 내공이 있지 않는한 부르기 힘든 것이 사실.

 

프로들도 혹평을 받을 수 있는 여러분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유제이가 정말 외국에서 온 엉뚱소녀이기에 이 곡을 선택할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 정도다.

 

이렇게 여러분이라는 것을 쉽게 부를 수 없는 것을 생각해보면 k팝스타5 유제이가 여러분을 부른 것은 어느 정도 충분히 감안을 하고 들어야 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그런 감안을 두고 들을 때 유제이의 여러분은 만족스러웠다.

 

k팝스타5 유제이 우승할까? 사진:sbs

 

특별히 처음에 내가 만약으로 시작하는 도입에서 유제이가 들려주는 엄청난 도입의 힘은 칭찬할만했다. 사실 처음의 그 임팩트로 노래를 밀고 간게 아닐까 싶은 상황.

 

어쨌거나 이번 무대를 통해서 유제이는 가요도 됨을 보여주었다. 물론 다음에 한번 더 냉정하게 감안하지 않고 들어도 될만한 가요를 들어봐야 완전히 명확하게 판단을 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지금으로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모습이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될까? k팝스타5 유제이는 팝송도 되고 가요도 되니 그렇다면 이제 남은 건 우승 뿐일지... 지켜보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