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시트 국민투표 개표현황 Leave냐? Remain이냐? 브렉시트 여론기관 예측은?

 

브렉시트 국민투표 개표현황. leave가 remain보다 조금 우세한 상황이다. 브렉시트 여론기관 예측과는 반대.

 

브렉시트 국민투표 개표현황 중에 있다. leave인지 remain인지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 브렉시트냐 브리메인이냐? 브렉시트 국민투표는 70%가 넘는 투표율을 보이면서 영국시민들의 엄청난 관심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브렉시트 여론기관 예측은 remain이 더 우세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브렉시트 국민투표 개표현황은 단순히 영국만이 아니라 전세계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 유럽연합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영국이 유럽연합을 나오느냐 마느냐의 이야기는 단순히 영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세계경제의 문제가 되기 때문이다. 덕분에 엔화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고 말이다.

 

 

브렉시트 여른기관 예측을 보면 leave가 remain보다 약간 높은 상황이었기에 현재 발표된 투표결과를 보면 반전인 상황이라고 하겠다. 브렉시트 여론기관 유고브는 52%가 remain을 선택했다고 말했고, 입소스모리는 54%가 remain을 선택했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또한 브렉시트 개표현황에 관심이 더 많을 수 밖에 없다. 당장 브렉시트 국민투표 개표현황에서 leave가 우세한 모습이 나타나자 코스피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말이다.

 

돈 많은 이들의 자산이 안전을 선택할지 도전을 선택할지가 투자의 선택을 가르게 되는데 이런 브렉시트와 같은 불안정함이 거대하게 존재하게 되면 당연히 투자는 줄어들 수 밖에 없고 우리로서는 상당히 큰 타격이 있다고 보여진다.

 

물론 아직까지는 브렉시트일지 브리메인일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기에 쉽게 단정할 수 없지만, 결국 돈이 걸린 문제가 되다보니 우리나라에서도 엄청나게 관심이 몰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지금까지 발표된 브렉시트 개표현황을 보면 탈퇴가 우세한 상황이라 좀 불안불안하긴 하다. 일반 서민들은 언제나 밀려들어오는 파도에 몸을 맡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니 이왕이면 큰 파도가 닥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드는 건 당연지사.

 

Posted by 내가 하고픈 이야기 끝없는 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