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냄새를 보는 소녀 시청률 7.8%이 주는 2가지 의미, 과연 냄새를 보는 소녀는 시청률 경쟁에서 착하지 않은 여자들을 누를 수 있을까?

반응형

냄새를 보는 소녀 시청률 7.8%이 주는 2가지 의미, 과연 냄새를 보는 소녀는 시청률 경쟁에서 착하지 않은 여자들을 누를 수 있을까?

 

 

 

냄새를 보는 소녀 시청률이 7.8%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시청률 갱신을 이뤘다. 특별히 이번에 냄새를 보는 소녀 시청률이 의미가 있는 것은 크게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지속적인 시청률 상승을 기록했다는 점이다. 냄새를 보는 소녀 시청률을 보면 1회때 5.6%으로 시작했다가 2회 6.1%, 3회 7%. 4회 7.8%로 계속된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 드라마의 경우 초반 4회로 나름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시청률표만 보더라도 과연 이 드라마가 초반 화제몰이에 성공했느냐? 아니면 화제성만큼 부실한 내용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줬느냐?를 알 수 있는데, 냄새를 보는 소녀 시청률을 보면 말 그대로 '입소문'을 제대로 타고 있다라는 생각이 든다.

 

 

초반 냄새를 보는 소녀의 시청률이 낮은 이유는 사실 전작인 '지킬 하이드 나' 때문으로 볼 수 있다. 4.3%로 마무리를 한 지킬 하이드 나의 영향을 초반 냄새를 보는 소녀가 받을 수 밖에 없다. 원래 전작 드라마의 시청률이 후작 드라마의 시청률이 초반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냄새를 보는 소녀의 시청률이 초반 낮은 것은 충분히 그럴만했다. 그런데 냄새를 보는 소녀는 이 초반 부진을 계속해서 만회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한번도 시청률이 이전 회에 비해서 내려가지 않았다는 점에 있어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모습이라고 할까?

 

 

 

두번째로 냄새를 보는 소녀의 시청률 7.8%이 주는 의미는 앵그리맘을 눌러버렸다는데 있다. 앵그리맘은 냄새를 보는 소녀 1회때 8.4%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그랬던 것이 점차 8.1%, 7.4%, 7.1%로 내려가고 있다. 냄새를 보는 소녀 시청률이 올라가는 동안 앵그리맘 시청률은 내려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에 냄새를 보는 소녀가 7.8%의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앵그리 맘을 처음으로 누르고 시청률 2등에 올랐다는 점은 상당히 의미 있는 부분이라고 하겠다. 계속해서 꼴찌의 위치에 있었던 냄새를 보는 소녀가 처음으로 꼴찌자리를 앵그리 맘에게 넘겨주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상승세를 기록하는 냄새를 보는 소녀와 하락세를 기록하는 앵그리맘이라는 대조가 있기에 더욱 그러하다.

 

원래 방송3사 시청률 꼴찌라는 것과 시청률 2등이라는 것은 단순히 1계단의 차이 정도가 아니다. 꼴찌가 가지고 있는 오명은 이루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냄새를 보는 소녀의 상승세가 무섭다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럼 이제 냄새를 보는 소녀가 과연 착하지 않은 여자들을 누를 수 있을까?라는 부분에 관심이 옮겨가게 된다. 현재 방송3사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착하지 않은 여자는 그리 시청률의 변화를 뚜렷하게 기록하지 않고 계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별히 착하지 않은 여자는 은근히 막장요소를 막장답지 않게 다루면서 흥미를 끌고 있다. 여기에 질질 끌지 않는다는 점이 특별하다. 드라마속 인물들의 '비밀요소'를 가지고 "어떻게 될까? 과연 이번회에서는 밝혀질까?" 라는 걱정거리가 필요없을 정도다. 그냥 바로바로 터트려버리는 점이 상당히 전개가 빠르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여기에 하나의 문제가 해결되면 또 다른 문제를 꺼내면서 실타래가 여전히 풀리지 않았다는 느낌을 시청자들에게 전해주는 등, 상당히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달해주고 있다. 착하지 않은 여자들의 이야기 전달이 상당히 재치있게 진행이 되다보니 왠만해서는 시청자들이 채널을 돌릴 상황이 아니라는 점이 냄새를 보는 소녀가 착하지 않은 여자들의 시청자를 뺏아오기에 힘들게 느껴지는 부분이 된다.

 

그런 것을 생각하면 냄새를 보는 소녀가 착하지 않은 여자들을 누르기에는 힘이 들 수가 있다. 하지만 시청률 1위 탈환이 불가능하지는 않다. 착하지 않은 여자들이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리 높은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12~13%. 만약 착하지 않은 여자들이 20%를 넘겨버린다면 이건 그냥 운명이려니 하고 냄새를 보는 소녀는 2등 자리에 만족해야 하겠지만, 그렇게 높은 벽이 아니기에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아직 방송3사에 채널을 두지 않은 시청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이 있기 때문이다.

 

다행이 냄새를 보는 소녀와 착하지 않은 여자들은 주시청자 타켓이 다를 수 있기에 이 점만 잘 이용한다면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