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해피투게더 예원, 웃픈 예능캐릭터가 만들어진 예원의 상황.

반응형

해피투게더 예원, 웃픈 예능캐릭터가 만들어진 예원의 상황.

 

해피투게더 예원 출연. 사진:kbs

 

해피투게더에 예원이 나왔다. 이번 주 해피투게더는 예능만렙의 귀환 특집으로 예원 말고도 신지, 홍진영, 김종민, 천명훈이 게스트로 나오게 되었다. 확실히 예능만렙이라는 말 답게 게스트로 나온 이들 중 누구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주 해피투게더는 예원, 김종민, 홍진영이 하드캐리해버린 시간이었다.

 

김종민은 사실 어느 예능에 가져다놔도 자기 방송분량은 확실히 챙겨갈 수 있는 연예인. 그런데 여기에 신지가 같이 나오면서 김종민 신지 이야기로 만들어내는 캐미는 대단했다. 특별히 김종민이 신지가 정조를 닮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은 정말 디스의 신기원을 만들어내는 장면.

 

 

1박2일에서 잠깐 김종민의 예능감이 의심이 되는 일이 있었지만 그건 그때의 1박2일이 너무나도 엄청났을 상황이라 누구를 데려다놔도 쉽지 않았던 시기였음을 생각해보면 김종민은 이번 해피투게더 제작진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어떤 제작진들도 그를 꼭 섭외하고 싶은 1순위가 아닐까 싶다. 여기에 홍진영은 특유의 활기찬 에너지를 앞세우면서 결국 후반에는 홍진영 쇼가 되어버린 상황.

 

앞서 오랜만에 예능나들이를 한 천명훈이나 예원 신지에게 관심이 집중되는 듯 했지만 역시 홍진영은 홍진영이었다. 어디에서도 자신의 존재감을 제대로 잡아버리는 그녀이니 말이다.

 

해피투게더 나온 예원에게 그 사건이 언급이 안될수가 없었다. 사진:kbs

 

그러나 해피투게더에서 이런 김종민이나 홍진영을 제치고 방송분량을 처음부터 끝까지 잡아버린 이가 있었으니 바로 예원이었다. 사실 예원이 자숙 이후에 예능 프로그램에 나온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바로 snl의 크루로 예원이 활동하고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지상파 예능에서 그녀를 보는 것은 상당히 오랜만이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해피투게더에서 예원의 물의를 빚었던 그 사건이 계속 언급이 될 수 밖에 없었다. 정말 예원의 자숙쇼라고 말을 해도 될만큼 해피투게더 mc들과 같이 나온 게스트들이 계속해서 과거의 사건을 이야기했고 예원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결국 예원에게 계속해서 그 사건 관련 캐릭터가 만들어진 상황. 사진:kbs

 

사실 이야기 보따리를 펼치면 끝도 없을 것 같은 예원의 과거 사건으로 인해서, 예원은 강제소환이 되었던 신지나 서인영에게 사과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여기에 예원이 무슨 말을 하던 간에 무조건 이제는 팩트에 기반된 말을 해야 하는 상황이 해피투게더에서 웃픈 상황이 되어버렸다. 원래 예능이라는 것은 일명 msg를 치기도 하는 등 뻥을 넣으며 하는 모습들이 암묵적으로 존재했었다. 지금도 많은 이들이 예능에 나와서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고 말이다.

 

해피투게더 예원 김종민. 사진:kbs

 

하지만 예원은 그런 예능의 스킬이라고 할 수 있는 msg도 이제는 칠 수 없이 그냥 팩트만 이야기해야 하는 처지에 놓은 캐릭터가 된 것이다. 그런데 어쩌면 이게 예능에서 예원만 가지는 캐릭터가 되는 것은 아닐까 한다.

 

원래 도박으로 물의를 빚었던 이수근이나 김준호가 도박쪽 관련 단어만 나와도 그로 인해서 곤경에 처하는 예능 캐릭터가 만들어진 것처럼, 예원의 경우도 그런 팩트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는 웃픈 예능 캐릭터가 만들어진 것이다. 

 

해피투게더 예원. 사진:kbs

 

그래서 예원은 이번 해피투게더에서 특히 더 조심하는 모습을 보였다. 홍진영이 자주 하는 애교 중에 누구의 이름을 부르면서 "너~~"하고 말하는 그 애교조차도 예원에게 해피투게더 mc들이 해보라고 할때 예원은 자신이 이제 반말하면 안된다고 하면서 조심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니 말이다.

 

그런데 이번 해피투게더 예원의 출연에 대한 댓글 중에 공감이 가는 글이 하나 있었다. 정말 심한 잘못을 저지른 연예인들도 예원처럼 비난을 받지 않는 모습이 있다는 것 말이다. 사실 예원에게 주홍글씨처럼 그렇게 낙인을 찍어야 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의문이 든다. 그래서 이번 해피투게더에서 예원이 조심스러워하고 그러한 모습이 웃음이 되어버리는 모습을 보면 왠지 웃프게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