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들

일본 방위백서 또 독도표기, 그 입 다물라!

반응형

일본 방위백서 또 독도표기, 그 입 다물라!

 

일본 방위백서가 독도를 또 일본땅으로 표기하는 추태를 보이고 있다. 일본 방위백서에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주장은 어느새 12년이나 되어버렸다. 특별히 이번에 일본 방위백서의 상황을 보면 일본의 뻘짓이 3가지로 나타남을 보게 된다.

 

우선 표현이 그러하다. 일본 방위백서는 다케시마 영토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독도만이 아니라 다른 4곳의 섬까지 포함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결국 일본 방위백서의 이런 모습은 한일관계를 악화시키는 모습일 뿐이다.

 

 

이뿐인가? 여기에 일본 방위백서 지도에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표현을 하면서 일본 땅으로 소개하고 있는 모습도 그렇다. 독도가 가지고 있는 엄청난 가치를 아는 일본으로서 독도가 탐나겠지만 이미 우리나라의 것임이 두말할 것도 없이 명백한데 이렇게 게속해서 자신들의 영토로 표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 다른 지도에도 독도를 일본의 땅으로 표시를 해놓으면서 우리의 것을 빼앗으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당연히 우리 정부는 이를 용인할 수가 없는 상황.

 

일본 방위백서의 모습을 결국 한일간의 대립만 만드는 꼴

국방부에서는 일본이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일본의 영토로 기술하고 또 주장을 하는 것에 대해서 강력하게 항의를 한다...

 

그러면 뭐하나 싶기도 한 것이 소귀에 경읽기가 현 일본의 상황이니 말이다. 이미 들을거면 예전부터 들었을거라고 생각도 들고 한다. 만약 우리나라가 힘이 있다면 애초에 독도를 일본땅이라고하는 망발을 하지 않았을테지만 지금이라도 호구로 가만히 있어선 안되겠다.. 정말 일본 그 입 다물라 말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