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쇼미더머니5 서출구 감격해도 되는 이유. 서출구 서명 원 올해는 이거다.

반응형

쇼미더머니5 서출구 감격해도 되는 이유. 서출구 서명 원 올해는 이거다.

 

쇼미더머니5 서출구 원 랩배틀. 사진:mnet

 

쇼미더머니5 팀배틀 미션에서 서출구는 원과 맞붙게 되었다. 그리고 프리스타일 최강자라는 서출구는 왜 말이 맞는지를 스스로 증명해주는 시간이었다. 여기에 원은 서출구를 빛나게 만들어주는 배경이 되어버린 상황.

 

이번에 쇼미더머니5 서출구 원 배틀랩은 확실히 실력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간이었다. 원의 경우는 19세 이상의 버전으로 들어볼때는 거의 욕 외에는 디스랄게 없다고 느껴질 상황. 그런 원에 비해서 서출구는 욕 없이도 재치있는 디스로 상대를 무너뜨리는 모습이었다.

 

 

바로 이전에 서출구는 팀내경쟁에서 킬라그램 대신 살아남으면서 사람들로 하여금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받았었다. 하지만 이번에 쇼미더머니5 팀배틀 미션에서 왜 사이먼 도미닉과 그레이가 그를 선택했는지 그 이유를 명확하게 알려주는 무대였다.

 

쇼미더머니5 서출구 원의 랩배틀을 보면 서출구는 원이 yg연습생이라는 것을 사용해서 정말 재치있게 랩으로 디스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yg에서 접시나 닦는다고 말을 한 서출구가 보여준 랩에 돋보이는 라임 3가지가 있었다.

 

쇼미더머니5 서출구. 사진:mnet

 

하나는 왜 원이 언프리티 아닌 '쇼미로' 나왔냐면서 결국 위너는 '송민호'라는 부분. 여기에 'yg에서 평생 연습하는 중이세요'라고 말을 하면서 씨잼에서 토스를 하고 씨잼은 그런 원에게 '아 근데 뭐하는 분이세요'라고 말을 하며 '세요'로 라임을 맞추는 장면.

 

특히 씨잼을 동원한 공격(?)은 정말 제대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장면으로 공격이 한 10배는 강한 상황이었다. 

 

쇼미더머니5 서출구의 서명원은 정말 제대로 막강한 한방이었다. 사진:mnet

 

여기에 마지막에 자신이 이름이 '서명원'이라고 말을 하면서 yg계약해지서에 '서명 원'을 말하는 부분까지. 정말 서출구의 디스에는 제대로 된 재치가 넘쳐 흘렀던 상황. 

 

라임도 죽이고 여기에 가사 전달도 너무 좋았던 상황이었으니 실력으로나 내용으로나 디스로나 어떤 면에서도 서출구가 100% 완벽하게 우위였다. 자연스레 쇼미더머니5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에 서출구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검색 상위를 차지할 수 밖에 없었다. 

 


쇼미더머니5 서출구 랩배틀은 정말 최강자인듯. 사진:mnet

 

서출구는 랩배틀에서 승리한 이후에 자신의 이름을 외치는 사람들로 인해서 감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자신이 길바닥에서 해온 이것들이 결코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받는 시간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퀄리티의 랩배틀을 보여준 서출구는 충분히 감격해도 될만한 자격이 있는 시간이었다.

 

그의 배틀랩은 이번 쇼미더머니5 12명의 어떤 래퍼들보다 디스면에서 가장 완벽했던 모습이었다. 정말 박수쳐주고 싶을 정도로 완벽했던 서출구의 랩. 이게 우승을 가리는 무대였다면 단연코 서출구가 우승이었다고 말하고 싶을 정도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