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쇼미더머니5 샵건 비행소년, 길 매드팀 최약체 오명을 벗게 만드는 저력이었다.

반응형

쇼미더머니5 샵건 비행소년, 길 매드팀 최약체 오명을 벗게 만드는 저력이었다.

 

쇼미더머니5 샵건 비행소년 대 원 맘편히. 사진:mnet

 

* 쇼미더머니5 최신리뷰는? -> 2016/07/09 - 쇼미더머니5 샵건 씨잼, 솔직히 나는 샵건 미친놈에 한표다. 길의 저력에 놀라는 이유.

 

쇼미더머니5 본선대결에서 샵건 비행소년과 원 맘편히 대결이 있었다. 샵건 길 매드클라운 거미의 합작품인 비행소년이 원 사이먼도미닉 그레이의 합작품인 맘편히를 큰차이로 누르고 승리한 상황. 길 매드팀은 290만원. 사이먼 그레이팀은 165만원.

 

길 매드팀의 무대를 본 사이먼 그레이팀은 쎄다라는 표현을 했는데, 그러한 표현이 충분히 공감이 될만한 시간이었다. 우선 본선 1차 경연이 펼쳐지기 전에 쇼미더머니5 팀배틀 미션이 있었고 여기에서 길 매드클라운 팀과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팀이 각각 패자팀이 되면서 둘은 본선 1차 경연에서 맞붙게 되었다.

 

 

쇼미더머니5 본선 1차 경연은 솔로무대와 합동무대가 있었고 방송에서는 합동무대가 먼저 방송이 된 상황. 아무래도 솔로무대는 비와이가 나가는 사이먼 도미닉-그레이팀이 승리했을거라고 예상을 해본다.

 

합동무대에서는 우선 사이먼 도미닉-그레이팀이 먼저 공연을 펼쳤는데, 이들은 g2와 원 중에 누구를 무대에 올릴까 고민을 하다가 계속해서 가사 실수를 하는 g2를 내려놓고 원을 택하기로 결심을 했다. 그리고 원은 충분히 이들의 기대를 만족시켜줄만한 무대를 보여주었다.

 


쇼미더머니5 맘편히, 원 그레이 사이먼 도미닉. 정말 비주얼은 여기가 짱. 사진:mnet

 

사이먼도미닉-그레이-원으로 구성된 맘편히에서 특히나 빛났던 것은 쌈디. 정말 미쳤다 싶을 정도로 랩을 잘한 쌈디의 랩에 감탄하고 또 감탄할 수 밖에 없는 시간이었다. 그렇게 안정적인 무대실력에 훈훈한 외모까지 가지고 있었던 이들이었다.

 

그리고 이어서 길-매드클라운팀이 공연을 하게 되었다. 이들은 샵건과 도넛맨 중에 누구를 고를지 고민을 하다가 감정을 표출할줄 알았던 샵건을 선택하게 되었다. 길은 그저 곡을 만드는 것으로 무대에 오르지 않고 매드클라운과 샵건 여기에 거미가 피처링을 하게 되면서 이 4명의 합작품은 말 그대로 엄청난 무대를 만들었다. 

 

쇼미더머니5 샵건 비행소년. 감동을 제대로 주었던 시간. 사진:mnet

 

특별히 길과 매드클라운이 원했던 감정을 표출해냈던 샵건의 자신의 이야기는 무대를 보는 동안 소름돋게 만들었던 시간. 여기에 거미의 피처링은 정말 명불허전이었다. 결국 길-매드클라운-샵건-거미 4인의 환상적인 조화는 압도적인 승리를 만들어냈다.

 

처음에 쇼미더머니5를 할때만 해도 길과 매드클라운팀을 최약체로 뽑는 모습들이 있었다. 특별히 팀원이 선출되고 난 이후에는 더욱 그러했다. 다른 팀들에 비해서 캐릭터가 있는 이들이 없다보니 자연스레 그런 평가를 받게 되는 상황.

 

쇼미더머니5 길 매드팀은 계속해서 예상을 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mnet

 

하지만 길 매드클라운 팀을 보게 되면 반전이랄 수 있는 저력들을 보여주는 모습들이 있다. 쇼미더머니5 팀배틀 미션에서도 비록 아쉽게 도끼-더콰이엇 팀에게 패하기는 했지만 4표차였고, 여기에 샵건이 가사를 잊어버리면서 랩을 못해버리는 상황까지 생각해보면 이 4표차는 길 매드클라운 팀의 반전이 어떠했는지를 보여주는 부분이었다. 상대는 플로우식에 면도, 슈퍼비가 있었는데 말이다.

 

더구나 본선 1차 경연에서도 길 매드팀이 합동공연에서 승리를 하면서 살아남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약체로 평가받았던 팀이었지만 그것이 섵부른 판단일 수 있음을 보여주는 길 매드팀이었다고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