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멤버확정 주목할 3가지. 프로듀스101 최종순위발표.

반응형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멤버확정 주목할 3가지. 프로듀스101 최종순위발표.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전소미 김세정. 사진:mnet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멤버확정이 되었다. 다시 말해서 프로듀스101 최종순위 11명이 결정이 된 것이다. 우선 프로듀스 101 최종순위 11명의 명단은 아래와 같다. 1등 전소미, 2등 김세정, 3등 최유정, 4등 김청하, 5등 김소혜, 6등 주결경, 7등 정채연, 8등 김도연, 9등 강미나, 10등 임나영, 11등 유연정.

 

걸그룹 멤버를 시청자가 직접 뽑는다는 의미로 만들어진 프로듀스101이 마침내 막을 내린 것이다. 근 5개월의 시간동안 프로듀스101의 멤버들은 시청자들에게 인지도를 쌓아왔고 시청자들의 손으로 뽑았다는 점에 있어서 다른 데뷔하는 걸그룹들과 확연히 차이가 나는 상황이다.

 

 

일단 외모면에 있어서도 현역 활동 아이돌 중에 정말 잘나가는 아이돌팀이 아니라면 평균적으로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더 더 나을 것으로 보여진다. 여기에 캐릭터들까지도 이미 방송을 통해 어느 정도 잡혀 있는 상황이니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공중파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게 된다면 이들은 탑의 인기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최소 중박까지는 누릴 수 있는 걸그룹이 될것으로 보여진다.

 

 

프로듀스101 전소미 김세정. 사진:mnet

 

이렇게 프로듀스101 데뷔명단이 확정된 상황. 그런데 여기에는 주목해볼 3가지가 있다. 첫번째로 탑3는 결국 어디가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번 프로듀스101 최종순위발표식은 정말 오디션 프로그램 사상 가장 지루한 순위발표식이 아니었나 싶었다. 점차 순위가 위로 올라갈수록 긴장감에 쪼여야되는데 이미 1-3등을 차지한 우등생들이 그대로 1-3등의 자리를 차지했으니 말이다.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3등 최유정. 사진:mnet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의 탑 3는 어디 갈거란 생각도 못할만큼 이미 계속해서 탑3의 상황을 지켜온 이들. 이러니 그리 쪼이는 것 없이 보게 되는 순위발표식이 아니었나 싶다.

 

두번째는 F반의 기적 김소혜의 데뷔라는 점이다. 김소혜는 원래 연기를 하려고 했다가 프로듀스101에 발을 디딘 상황. 그러다보니 당연히 실력적으로 내세울 것이 없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매번 김소혜는 프로듀스101을 하는 내내 실수하고 남들에 비해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왔다.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김소혜, 인간승리가 되었다. 사진:mnet

 

그런 김소혜가 결국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5위로 합류하게 되었다는 점은 거의 인간승리와 다름없는 부분이라고 보여진다. 하지만 아무래도 실력적으로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왔던 것이 어떤 이들에게는 곱지 않게 받아들여지는 상황. 결국 걸그룹 데뷔를 하게 된 김소혜지만 앞으로도 김소혜는 계속 연습생의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해서 자신을 향한 시선을 바꾸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 세번째는 11등이 유연정이라는 점이다. 최종순위 발표를 10위에서 1위로 올라가면서 발표하고 맨 나중에 11위를 발표하게 되다보니, 이미 인기의 끝을 누리는 탑3들이 탑3안에서 뽑힐 것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일이라 긴장감이 떨어졌다.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유연정. 사진:mnet 

하지만 맨 마지막에 살아남아 합류하게 된 유연정의 경우는 탈락이나 데뷔냐의 선에 놓여 있던 상황이어서 그 쫄깃함이 대단했다고 하겠다. 특별히 유연정의 경우는 프로듀스101에서 가창력으로 대중에게 주목을 받았던 참가자였기에 이번에 데뷔할 수 있게 되어서 잘 됐다고 생각이 된다.

 

비록 순위로는 맨 마지막에 합류하게 되었지만 앞으로 가창력에 있어서 메인의 자리를 유연정이 차지할 수 밖에 없을테니 언젠가 가장 잘 나갈 멤버중에 하나가 유연정이 될지도 모르겠다. 마치 SES의 바다가 그러했던 것처럼 말이다. 가수는 모름지기 노래를 잘해야 하는 것이고 아무리 아이돌이라고 하더라도 그건 변함이 없는 사실이니 말이다.

 

어쨌거나 최종순위 발표가 나면서 데뷔를 앞두게 된 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 과연 이들이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소속사들이 각자 있는데 과연 수입이 나면 정산을 어떻게 할지도 궁금한 부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