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마리텔 이말년 병맛으로 치부할 수 없는 한방. 이말년 역대연봉 당연하다.

반응형

마리텔 이말년 병맛으로 치부할 수 없는 한방. 이말년 역대연봉 당연하다.

 

마리텔 이말년. 사진:mbc

 

마리텔 이말년이 전반전 1등을 했다. 웹툰 작가로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말년의 마리텔 등장은 말 그대로 폭풍관심을 끌었고 방송이 끝난 다음 날도 이렇게 많은 이들의 시선집중을 받고 있다. 마리텔 이말년은 웹툰 외길 인생 채널을 개설하고 그림을 그리면서 이야기를 해 나갔는데, 확실히 컨텐츠가 있는 사람에게 사람들이 몰릴 수 밖에 없음을 보여주었다.

 

특히 이말년 특유의 그림체로 서유리나 걸그룹 멤버를 그리는 모습은 말 그대로 빵빵 터지는 장면. 결국 마리텔 전반전 시청률 1위를 달성한 이말년은 왜 이걸 보냐고 말을 하는 특이한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흔히 이말년 만화를 병맛이라고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이말년 만화를 병맛이라고만 말하기에는 그 속에 묵직한 한방이 곳곳에 터져나오는 것을 보게 된다. 표현하는 방식이 독특할 뿐 그것을 b급 코드로 분류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다.

 

이말년의 만화는 다른 웹툰의 유명한 만화처럼 독특하고 비상한 부분이 존재한다. 이런 아이디어가 묵직한 한방이 되는 것. 솔직히 이말년 웹툰의 그림이 감탄이 나오게 잘 그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의 비상한 아이디어는 정말 손가락을 척 들게 만드는 것 같다.

마리텔 이말년. 사진:mbc

 

마리텔 이말년. 사진:mbc

 

마리텔 이말년은 자신에게 연봉을 묻는 것에 대해서 그때그때 다르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대충으로 억대 초반이라고 이야기를 했다. 그렇게 번지는 얼마 안 되었다고 말하면서 말이다.

 

또한 이말년은 처음에 자신이 야후에서 연재를 할 때 월 40만원인가 50만원을 받았다면서 다른 작가들이 월 60만원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신도 맞춰 달라고 했지만 안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는 것을 설명해주기도 했다.

 

마리텔 이말년. 사진:mbc

 

사실 지금도 엄청나게 많은 웹툰 작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모든 웹툰 작가들이 떵떵거릴 정도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그중에 사람들의 눈에 들고 소위 잘가나는 사람이 되어야지만 이말년처럼 돈을 벌 수 있는 것.

 

다시 말해서 이말년의 역대 연봉은 당연해보인다. 그는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고, 그 가치를 인정받은 것의 대가를 누리는 것 뿐이니 말이다. 여기에 그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병맛으로만 치부될 수 없는 묵직한 한방들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