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하연수 미성숙한 발언 사과 이유. 아쉬운 부분이다.

반응형

하연수 미성숙한 발언 사과 이유. 아쉬운 부분이다.

 

하연수가 미성숙한 발언이라며 사과문을 올렸다. 사진:하연수sns

 

하연수가 댓글논란에 휩싸이게 되었고 이 부분에 대해서 자필로 사과문을 올리는 일까지 발생하게 되었다. 하연수는 미성숙한 발언을 사과한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sns에 게재했다. 하연수의 자필 사과문은 이러하다.

 

안녕하세요. 하연수입니다. 저의 개인 SNS에 올라온 팬 분들의 질문에 제가 신중하지 못한 답변을 하게 되면서 직접적으로 상처 받으셨을 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또한 저를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들에게 염려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배우로서 모든 발언에 책임감을 갖고 신중한 모습을 보여드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고 너무나도 큰 후회와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의 미성숙한 발언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정중히 사과 드립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저의 경솔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실망 안겨드리는 일 결코 없도록 하겠습니다. 하연수 올림

 

대체 무슨 일로 인해서 하연수가 스스로를 미성숙한 발언을 사과한다는 내용의 글을 쓰게 되었나? 그 이유는 바로 앞서 sns에서 하연수가 쓴 댓글 때문이었다.

 

하연수 논란이 되었던 댓글 부분. 사진:하연수sns

 

하연수는 아시아 하프 페스티벌 2016 라이징스타 콘서트를 다녀오고 나서 하프의 대중화를 위해 공연도 더 많이 챙겨보고 하프 연주도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글을 올린 것.

 

이런 하연수의 글에 대해서 한 네티즌이 대중화를 하기에는 가격의 압박이 있다라는 말을 한 것이다. 대체적으로 사람들이 하프에 대해서 생각을 할 때 가격이 비쌀거라는 인식이 있다고 보여진다.

 

 

나만의 착각일지도 모르겠지만 적어도 지금까지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본다. 아무래도 그리 쉽게 접하는 악기가 아니다보니 그게 어찌보면 편견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검색을 해보니 하프 가격이 그렇게 상상초월 가격은 아니었던 상황.

 

그런데 하연수는 이 네티즌의 댓글에 대해서 전공자가 다루는 하프와 초보자가 다룰 수 있는 하프가 있다고 설명을 하면서 초보자가 다룰 수 있는 하프는 가격대가 다양함을 설명했다. 문제는 그 설명 이후에 하연수가 "잘 모르시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해보신 후 댓글을 써주시는 게 다른 분들에게도 혼선을 주지 않고 이 게시물에 도움을 주시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라는 글을 적은 것.

 

 

그리고 이것이 네티즌들에 의해서 지적이 된 것이다. 악의를 가지고 하연수가 댓글을 단 것이 아닌가? 하는 방향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리고 결국 하연수는 자신의 발언이 미성숙한 것이었다고 사과를 하며 자필로 편지를 써 올리게 된 것이다.

 

하연수가 설명을 위해서 그렇게 글을 쓴 것 같지만, 이게 자칫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었던 댓글이라는 것은 인정해야만 할 것 같다. 그렇다고 하연수가 악의를 가지고 그렇게 했다고 볼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이라는 것이 수많은 사람들이 보는 것인데 일부러 논란거리를 만들고자 할리는 없다고 보여지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아쉬운 부분. 이번 일을 보면서 확실히 말이라는 것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이 공감이 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