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스 케이지 한국계 아내와 이혼, 이게 욕할일인가? 이제 캐서방은 없구나.

 

 

니콜라스 케이지가 한국계 아내와 이혼을 했다고 한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한국계 아내와 결혼을 하면서 우리나라에서 캐서방으로 그를 부르기도 했던 배우. 요즘은 사실 뜸하지만 예전에만 해도 니콜라스 케이지는 벗겨진 머리에 비해서 나름 액션스타로서 상당히 이름을 날리는 배우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의 인기가 절정에 달하는 상황에서 한국계 아내인 엘리스 킴과 결혼을 했던 니콜라스 케이지. 그래서 그를 향한 한국팬들의 친밀도는 다른 해외스타들보다 조금은 더 정겨웠던 것 같다.

 

 

그런데 이런 니콜라스 케이지가 이혼을 했다니. 결혼생활 12년만에 이혼으로 종지부를 찍은 상황이라는 것. 니콜라스 케이지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밝혀진바가 없다고 한다. 사실 우리나라 스타들이 이혼을 하는 것을 보면서도 드는 생각이지만 남녀가 만나고 또 헤어지는데 있어서 무슨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만나는데 무슨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그저 좋으니까 만나게 되는 것처럼, 헤어지는 것도 사실 무슨 특별한 이유때문이라기보다는 싫어졌기에 헤어지게 된다고 보여진다. 사람은 변하지 않지만 둘 사이에 애정이 식으면서 그렇게 된다고 보는 관점이다.

 

 

어쨌거나 니콜라스 케이지는 한국계 아내와 무려 12년을 살면서 11살난 아들까지도 두게 되었는데 이혼을 하게 되었다. 아이의 나이가 아직 어린 상황인데도 부모가 갈라서게 되는 것 사실 우리나라의 정서상으로는 아직까지도 그렇게 쉽게 받아들이기 힘든 모습인데 둘이 오죽했으면 갈라서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런데 니콜라스 케이지 이혼 소식에 있어서 어처구니 없는 소리들을 보게 된다. 왜 니콜라스 케이지 이혼을 하는데 있어서 한국계 여성인 엘리스 킴이 욕을 먹어야 하는것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남녀가 헤어지는데 있어서 왜 여자의 잘못으로 인해서 헤어지게 되었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는지, 남자인 나로서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다. 흡사 한국계인 엘리스 킴이 무슨 잘못을 저질러서 이로 인해서 이혼하게 된다고 해도 이게 한국여성을 대표하는 문제가 될 수 있는가? 아니면 여성을 대표하는 문제가 되는가?

 

그렇다면 코피노 문제는 모든 한국 남자들이 그렇다라고 말을 해야 하는 것인가? 아니다. 그냥 남녀가 헤어지게 되면 그냥 둘 사이의 문제로 인해서 헤어지게 되는 것이지 이것을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로 끌어들이는 모습이 되지 않았으면 한다.

 

Posted by 내가 하고픈 이야기 끝없는 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