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쇼미더머니5 자이언티 쿠시 1위, 반전이었던 이유. 자이언티 쿠시 머신건.

반응형

쇼미더머니5 자이언티 쿠시 1위, 반전이었던  이유. 자이언티 쿠시 머신건.

 

쇼미더머니5 자이언티 쿠시. 사진:mnet

 

쇼미더머니5 자이언티 쿠시가 특별공연에서 다른 프로듀서팀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쇼미더머니5 3차예선 1대1 배틀이 끝나고 난 뒤 선발된 래퍼들. 그들이 이번에는 프로듀서들을 선택할 차례에서 4팀의 프로듀서들은 특별공연을 준비하게 되었다.

 

맨 처음은 도끼&더 콰이엇, 다음은 사이먼 도미닉&그레이, 자이언티&쿠시, 길&매드클라운 순서로 공연이 진행이 되었다. 도끼&더 콰이엇 무대는 일단 명성에 걸맞는 무대였다고 보여진다. 도끼의 랩은 정말 하늘을 날아다닌다 느껴지는 상황. 왜 도끼도끼하는지 이유를 제대로 알 수 있을 그런 무대였다고 보여진다.

 

 

사이먼 도미닉과 그레이의 무대도 나쁘지 않았지만 확실히 참가자들의 말처럼 같이하는 모습이 없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았던 상황. 하지만 거기에 사이언디의 화려한 무대가 눈길을 사로잡는 모습이 존재하기도 했다. 길과 매드클라운의 경우는 정말 방송에서 나온 이야기처럼 길의 콘서트를 보는 느낌.

 

그의 히트곡들이 한두곡이 아니다보니 그것들을 열거하는 것만으로도 관객들에게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보여진다.

 

쇼미더머니5 자이언티 쿠시 특별공연. 사진:mnet

 

그리고 자이언티 쿠시는 신곡으로 참가자들의 마음을 공략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별 공연에 대해서 도끼나 사이먼 도미닉 측은 자신감을 드러낸 것에 반해서 길과 자이언티 측은 반대로 낮은 순위를 예상한 상황.

 

하지만 결과는 완전히 정반대였다. 도끼, 더 콰이엇은 3위.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는 4위. 자이언티, 쿠시는 1위, 길, 매드클라운이 2위를 차지한 것.

 

쇼미더머니5 자이언티 쿠시 특별공연에 합류한 송민호. 사진:mnet

 

특별히 자이언티 쿠시의 경우는 다른 프로듀서들에 비해서 가장 임팩트가 부족할거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이를 완전히 뒤집는 반전을 보여주었다. 솔직히 자이언티를 생각하면 양화대교가 생각날만큼 감성적인 무대가 떠오르는 상황.

 

여기에 쿠시도 랩으로 관객을 만나는 것이 오랜만인 상황이니 아무래도 다른 팀들보다 부족할거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자이언티 쿠시 공연은 정말 반전이었다. 사진:mnet

 

그러나 이들의 공연은 말 그대로 정말 예상을 뛰어넘는 반전의 공연이었다. 정말 임팩트있게 다가온 자이언티 쿠시의 공연이었던 것. 쿵부터 시작해서 머신 건으로 끝나는 이들의 공연에는 자이언티만의 아우라가 확실히 돋보이기도 했고, 머신건에서 송민호를 섭외하면서 자신들이 할 수 없는 부분을 완벽하게 메꾸는 모습을 보여주며 머신 건 곡의 완성도를 높이는 모습을 보여준 것.

 

결국 보여주어야 할 것이 무대의 완성도와 신선함인데 쇼미더머니5 자이언티 쿠시의 경우는 예상을 완전히 뒤집어버리는 무대를 보여주며 신선함을 보여주었고 여기에 완성도 있는 무대까지 만들어버린 것. 참가자들 입장에서는 자신도 저런 무대에 서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지 않았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