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들

이세돌 프로기사회 탈퇴 이유, 이세돌이니까 화제가 될듯...

반응형

이세돌 프로기사회 탈퇴 이유, 이세돌이니까 화제가 될듯...

 

이세돌이 프로기사회 탈퇴를 했다고 한다. 알파고와의 대결로 한국에 바둑붐을 다시 불러일으킨 이세돌은 바둑계만이 아니라 한국안에서 가장 핫한 인물 중에 하나다. 그런데 돌연히 이세돌이 프로기사회 탈퇴를 했으니 대체 무슨 이유 때문인가 주목하게 된다.

 

 

이세돌 프로기사회 탈퇴 이유에 대해서는 이세돌이 공식적인 발표를 한 것은 아니지만 언론들을 살펴보면 이세돌이 프로기사회의 일률적인 공제에 불만을 느끼고 탈퇴를 한것으로 알려져 있는 상황이다.

 

프로기사회가 회원의 대국 수입중에서 3-5%를 공제한다고 하는데 대국에 나가서 엄청난 상금을 받는 이세돌이 지나치게 일률적으로 나가는 것을 불합리하게 본 것으로 보여진다.

 

 

이 부분에 이세돌이 몇번의 이야기를 했다고 하는데 받아들여지지 않는 것으로 인해서 프로기사회를 탈퇴한 것으로 보여진다. 문제는 프로기사회를 탈퇴하게 되면 한국기원이 주최하는 대국에 참가할 수 없다고 하는데 이러한 부분으로 결국 마찰이 있을 것을 알면서도 이세돌이 프로기사회를 탈퇴한 것은 상당히 큰 결심을 하고 행동한것이 아닐까?

 

 

그런데 이런 행동을 하는 것도 사실 이세돌이니까 가능하다는 생각이 든다. 알파고와의 대결로 인해서 더욱 가치가 높아져 있는 이세돌이니 주목을 받게 되는 것. 만약 이름도 별로 없는 기사였다면 그가 탈퇴한다고 해서 누가 주목할까? 이세돌의 프로기사회 탈퇴로 인해서 프로기사회에 있는 다른 프로기사들도 탈퇴의 움직임을 보이게될지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