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복면가왕 백청강 복면가왕 역사상 가장 놀라웠던 반전! 복면가왕 도장신부 화장을 고치고

반응형

복면가왕 백청강 복면가왕 역사상 가장 놀라웠던 반전! 복면가왕 도장신부 화장을 고치고. 우리사랑이대로.

 

복면가왕 백청강은 정말 식스센스급 반전이었다. 이전부터 복면가왕 도장신부 정체에 대해서 백청강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아마도 그건 정말 놀라운 청력과 촉을 가지고 있어서 백청강의 존재를 맞춘 사람들보다는 복면가왕 녹화를 보고와서 백청강이라고 스포일러를 한 사람들이 더 많았기에 가능한 일이 아닌가 싶다.

 

 

복면가왕 백청강의 등장은 기존의 목소리의 편견이라는 것이 성별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제작진의 노림수였다. 그리고 현장에 있던 그 많은 사람들은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바로 복면가왕 미스터리 도장신부의 정체가 여자가 아닌 남자였기 때문이다.

 

복면가왕 백청강 역대최고의 반전. 사진:mbc복면가왕.

 

전혀 예상할 수 없는 반전으로 복면가왕 역대 최고의 반전을 이끌어냈던 장면이었다. 하얀 면사포와 장갑으로 몸을 가린채 여성의 노래를 하는 사람이 남자일지 과연 누가 예상할 수 있었을까? 정말 스포일러가 아닌 온전히 추측으로 백청강의 존재를 맞췄다면 그 사람은 정말 대단한 존재라고 생각이 든다.

 

복면가왕 미스터리 도장신부로 나온 백청강 사진:mbc복면가왕.

 

백청강은 미스터리 도장신부라는 닉네임으로 복면가왕 첫번째 라운드에서 안재모와 함께 '우리사랑 이대로'라는 노래를 불렀다.

 

그리고 유일하게 여성(?)출연자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었다고 생각했던 도장신부는 두번째 라운드에서는 더욱 여성스러운 노래를 불렀다. 바로 왁스의 화장을 고치고를 부른 것이다.

 

복면가왕 도장신부가 여자라고 생각하지 누가 백청강이라고 생각할 수 있었을까? 사진:mbc복면가왕.

 

처음에는 정말 왁스가 노래를 부르는 줄 알았다. 완전히 왁스와 같은 목소리로 노래를 하던 도장신부는 시간이 지나면서 왁스와는 다른 목소리를 냈다. 이런 백청강을 두고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백지영과 같은 급의 연륜이 있는 여성가수라고 이야기를 할 정도였다.

 

그런데 그런 평가단의 평가가 전혀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백청강은 완전히 여성으로서의 노래를 불렀었다. 하지만 복면가왕 날벼락인 조장혁과의 대결에서 백청강이 승리하기는 힘이 들었다. 투표수가 무려 74대 25.

 

복면가왕 백청강 역대최고의 반전. 사진:mbc복면가왕.

 

어쩌면 백청강이 두번째 라운드에서 남성의 노래를 불렀다면 그 또한 반전이 되었을지 모르지만, 그렇게 아쉬운 패배를 하고 정체를 선보인 백청강은 말 그대로 복면가왕 최고의 반전을 이끌어냈다. 복면가왕 이렇게 사람의 뒷통수를 쳐도 되나 싶을 정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