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들

jtbc 최순실 연설문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사과. 대체 끝이 어디까지 갈까?

반응형

jtbc 최순실 연설문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사과. 대체 끝이 어디까지 갈까?

 

jtbc 최순실 연설문 보도. 사진:jtbc

 

JTBC 최순실 연설문 보도는 정말 나라를 발칵 뒤집어놓은 사건이었다.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이 최순실에게 사전유출이 되어있다는 이 보도는 하루종일 사람들의 관심사였다. 그 파급력이 얼마나 클 정도면 박근혜 탄핵이나 하야와 같은 검색어가 실검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다.

 

정말 하루종일 포털 사이트의 실검 순위를 이 사건과 관련된 것으로 뒤덮어버릴 정도의 모습을 보였으니 대체 이 끝이 어디까지 가게 될지 궁금해지기도 한다. 어쨌거나 jtbc 최순실 연설문 보도 이후에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 사과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 사과를 통해서 선거 때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듣게 되는데 최순실이 과거 자신이 어려움을 겪을때 도와준 인연으로 지난 대선 때 주로 연설, 홍보 등의 분야에서 자신의 선거운동이 국민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에 대해서 개인적 의견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해왔다는 이야기를 한 것이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 사과에서 취임 후에도 일정 기간은 일부 자료에 대해서 의견을 들은적이 있지만 청와대 보좌 체계 완성 후에는 그만 두었다고 말을 한 것.

 

 

최순실이 대통령 연설문을 미리 받았다는 보도를 했던 jtbc.

 

거기에서 끝이 나지 않고 남북관계 질문까지도 사전에 최순실의 손에 있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사진:jtbc

 

이런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사과가 있었는데 저녁에 jtbc는 최순실과 관련된 또 다른 보도를 하면서 현재 파문이 더 커져버린 상황이 되었다. 이미 전날에 보도한 것만으로도 여당에서조차 이 문제를 심각하게 보는 시각이 나왔는데 jtbc의 25일 보도 이후에는 어떤 모습이 나오게 될지 반응이 궁금해질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앞서 말한 것처럼 박근혜 탄핵이나 하야같은 검색어가 실시간 검색 상단을 차지하는 모습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니, 박근혜 대통령 임기중에 있었던 이전의 다른 사건에도 이 정도 반응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이번은 정말 어떻게 될런지 그 끝이 궁금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