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곳곳으로../1. 짧은여행기

'개기일식', 세상에서 제일 싸고 세상에서 제일 비싼 볼거리!

반응형

부분 개기일식이 우리나라에서도 오늘 관측되었습니다. 9시 35분에 시작, 10시 50분쯤 최고에 달했고, 12시 5분쯤에 끝이 났습니다. 우리나라에 61년 만에 돌아온 개기일식이라고 해서 정말 모든 것 팽개치고 일식 구경에 넋을 놓고 봤습니다.

완벽한 개기일식은 중국과 인도에서 볼 수 있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본 개기일식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전체를 다 가리진 않았지만, 그래도 너무도 신기한 현상을 제 두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운이었는지 모릅니다.

저는 거의 절정의 때가 가까올 때부터 사진촬영을 하기 시작했고, 그 기록을 올립니다^-^

가끔씩 시간이 언급되지 않은채 나오는 하늘 사진은 바로 그 시간 하늘의 모습입니다. 하늘에서는 저렇게 달이 태양을 가리고 있어도, 변함없이 밝은 하늘의 모습을 살펴보고 싶었습니다. 정말 태양 빛이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구경 잘하셨나요? 누구나 하늘을 쳐다보는 것은 공짜이기에, 개기일식은 세상에서 제일 싼 볼거리였지만, 일생에 있어 한번 볼까말까한 진귀한 우주쇼이기에 세상에서 제일 비싼 볼거리도 될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일상에서 이런 멋진 볼거리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흥미로울 뿐입니다. 굳이 비행기를 타고 저 멀리 가지 않더라도 우리가 사는 곳에서 자연이 주는 멋진 볼거리를 발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밤 하늘이 주는 은하수의 아름다움을 대한민국 하늘이 잃어버렸다는 것이 마음 아픕니다. 온통 하늘을 다 뒤덮고 있는 별들의 아름다움을 보신 분들은 이 말에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 고생하며 찍었는데 T.T  추천 부탁드려요^-^
* RSS버튼은 사이드 바 아래에 있습니다.
* 일상의 답답함 느끼신다면, 2009/07/23 - [2) 국내로.../♥ 짧은 여행이야기(국내편)] - [서울 여행] 그래 가끔 하늘을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