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들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 제2의 태블릿pc가 될까?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화물칸, 제2의 태블릿pc가 될까?

 

뒤집혀진 세월호 화물칸이 객실보다 위로 올라가게 된다. 사진:sbs

 

솔직히 충격이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매번 볼때마다 충격을 주기도 했지만, 이번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화물칸의 비밀은 정말 너무나도 많은 의문투성이로서 하루종일 머리속을 복잡하게 만드는 방송이기도 했다. 대체 왜 잠수사들에게 화물칸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했을까? 상식적으로 너무나도 당연한 일인데 말이다.

 

 

배가 뒤집어지면 그 안에서 생존자들이 살아남기 위해서 화물칸으로 이동하려고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니던가? 공기가 있는 곳을 찾아서 가는 것이 당연한 일이니 말이다. 그런데 왜 인명 수색에 참여한 잠수사에게 화물칸 수색을 하지 말도록 했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을까? 그러면서 왜 중국 잠수사들은 화물칸에 들어갈 수 있었을까? 그리고 밤에 무슨 물건을 꺼냈을까?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화물칸의 진실. 사진:sbs

 

중국 인양업체의 선정과정이나 세월호 안에 들어 있었던 철근의 목적지, 그리고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화물칸 편에서 언급이 되는 국정원까지 대체 뭐가 어떻게 되는건지 의혹이 너무나도 많았던 방송이었다. 그리고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이 끝나고 난 뒤에 계속해서 이 부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방송을 본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충격적이라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는 상황. 그래서일까? 왠지 세월호 화물칸이 제2의 태블릿pc가 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의혹만 열개가 넘도록 만드는 상황. 이게 과연 풀릴 수 있을까? 사진:sbs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으로 몰고가도록 만든, 수많은 사람들에게 온통 관심을 끌게 한 것이, 바로 이 태블릿pc였다. 그전까지는 비선실세에 대한 말들이 있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뭐가 나오지도 않은 상황이었으니 말이다. 그러나 결국 그 태블릿pc는 마치 나비효과가 되어서 엄청난 폭풍을 가지고 왔었다.

 

그렇다면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화물칸에 대한 것도 그런 영향을 미치는 모습이 되진 않을까? 사람들의 관심이 쏠려지게 될때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앞서 태블릿pc가 보여주었기에 관심이 몰리면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 보여진다. 세월호 7시간과 관련된 청문회가 열릴 예정으로 아는데 그렇다면 이 부분도 같이 언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