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쇼미더머니5 플로우식 탈락 서출구 승리, 그 뒤에 있었던 자이언티!

반응형

쇼미더머니5 플로우식 탈락 서출구 승리, 그 뒤에 있었던 자이언티!

 

쇼미더머니5 플로우식. 사진:mnet

 

놀라운 사건이 발생했다. 바로 쇼미더머니5에서 플로우식이 탈락을 한 것이다. 우승후보 중 한명이었던 플로우식인데 그가 1차 공연에서 서출구에게 패배하면서 탈락을 한 것이다.

 

지난 팀배틀에서 승리한 두팀인 도끼&더콰이엇팀과 자이언티&쿠시팀은 각각 플로우식과 서출구를 합동공연에 나갈 대상자로 지목했다. 그리고 플로우식은 자신에게 랩을 가르쳐준 형을 향한 고마움의 마음을 담아서 형에 대한 랩을 했다. 그리고 한국에서 랩스타가 되겠다는 내용의 랩스타를 준비했다.

 

 

플로우식에게 가장 큰 약점이라고 한다면 한국말로 하는 랩. 솔직히 한국말로 하는 랩부분은 그리 강렬하게 다가오진 못한 상황. 하지만 한국말만 고집하지 않는 랩을 하게 되면서부터는 정말 플로우가 날아다니는 수준. 정말 미쳤다싶을 정도의 랩을 보여준 플로우식의 랩은 그의 탈락이 너무나도 아깝게 느껴지는 시간이었다. 여기에 도끼와 더 콰이엇의 합동공연은 그 시간을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쇼미더머니5 플로우식 랩스타. 사진:mnet

 

이어서 서출구와 자이언티의 합동공연. 드러머라는 곡을 했던 서출구는 자이언티의 유니크한 목소리로 곡이 시작이 되었다. 여기에 서출구의 호소력 있는 랩과 전달이 명확한 부분들이 마음을 사로잡는 부분이었다.

 

쇼미더머니5 서출구 드러머. 사진:mnet

 

이번에 쇼미더머니5에서 플로우식과 서출구의 대결에서 서출구가 승리할 수 있었던 비결은 아마도 서출구가 가지고 있는 드라마틱한 상황이 오히려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고 그 뒤에 전략을 제대로 짰던 자이언티의 프로듀싱이 있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된다.

 

앞서 자이언티는 레디 씨잼의 합동공연으로 면도 슈퍼비와 대결을 펼칠 때도 독특한 전략을 짜게 되면서 무대를 특색이게 만들게 되었는데, 이러한 모습들이 자이언티 쿠시팀이 3명 모두 살아남도록 만드는 힘이 아니었을까 싶다.

 

쇼미더머니5 플로우식 탈락과 서출구 승리 뒤에 자이언티가 있었다고 보여진다. 사진:mnet

 

처음에는 자이언티가 쇼미더머니5 프로듀서로 나온다고 했을때 의아해하는 모습이 많았지만, 그만의 독특함은 쉽게 따라가기도 상상하기도 힘든 모습이었고, 관객이 무엇을 좋아하고 열광하게 만드는지를 제대로 알고 있는 모습인 듯 하다.

 

그렇기에 이번에 쇼미더머니5 플로우식 서출구의 대결에서 플로우식의 탈락에는 서출구의 카리스마가 빛나기도 했지만 거기에 자이언티의 전략도 단단히 한몫했다고 보여진다. 어쨌거나 플로우식의 탈락은 상당히 충격적이었던 상황. 우승 후보 한명이 떨어진 상황이기에 비와이가 쇼미더머니5 우승할 확률이 훨씬 높아졌다고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