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하하 기안84 웹툰 논란거리 될 것이 있나?

 

무한도전 하하 기안84 릴레이툰. 사진:mbc

 

무한도전 웹툰이 공개가 되었다. 하하와 기안94가 무한도전 릴레이툰 1회를 만들어서 공개했다. 그리고 이는 멤버들의 더빙을 해서 방송에 직접 공개가 되기도 했다. 무한도전 하하 기안84 웹툰은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반향을 낳았다.

 

많은 이들이 무한도전 하하 웹툰에 주목했고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에도 무한도전 릴레이툰은 실검 상위권을 계속 멤도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무한도전 방송이 끝난 다음 날에도 마찬가지인 상황이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무한도전 릴레이툰이라서 그런 것인지 몰라도 이를 두고 악평을 하는 소리도 있음을 보게 된다. 그게 솔직히 이해가 잘 되진 않는다. 과연 무한도전 하하와 기안84 웹툰이 다른 무도 멤버들의 인격을 모독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인지 말이다.

 

웹툰은 말 그대로 인터넷을 통한 만화다. 그리고 만화에는 나름대로의 표현방식이 있다. 여기에는 약간의 오버섞임이 용인이 되는 모습도 존재한다. 표현의 과장법이 존재하기도 하는게 만화의 특성이다.

 

무한도전 하하 기안84 릴레이툰. 사진:mbc

 

여기에 무한도전 멤버들의 모습이 웃기게 나오는 것이 과연 웃음을 주기 위한 장치일뿐이지 이게 누군가를 모욕하기 위한 것인지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어 보인다.

 

유명한 일에는 항상 호불호가 존재하게 된다. 그런 면에서 무한도전 하하 웹툰에도 어김없이 이런 호불호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


무한도전 하하 웹툰. 사진:mbc

 

무한도전 하하 웹툰이 논란거리가 될만한 것이 있는지 나로서는 도무지 말할게 없어보인다. 이게 과연 비하의 모습이 있는것인지 말이다. 하하의 릴레이툰이 그런 것이었다면 하하는 상당히 용감한 사람이겠다.

 

자신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의 피디까지도 만화 안에서 하하에 비해 의리없는 사람으로 나오기도 하고 하하에게 눈이 찔리기도 하는데 말이다.

 

무한도전 릴레이툰 다음 순서들은 신경쓰일게 많을 듯. 사진:mbc

 

무한도전 릴레이툰이 공개된지 하루만에 벌써 이런 이야기가 나오게 된다면, 아마도 하하의 뒤를 이어서 만화를 연재하게 될 다음 무한도전 멤버들과 만화가들은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겠다. 재미는 재미대로 있어야 하고 여기에 무엇하나라도 작은 꼬투리라도 잡히지 않도록 만화를 그려야 하고 말이다.

 

국민 예능 프로그램인만큼 관심이 많기도 하지만 간섭도 넘쳐나니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고 하는데 다음 무한도전 릴레이툰이 이러다 교양만화로 바뀌는건 아닌지 모르겠다.

 

Posted by 내가 하고픈 이야기 끝없는 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kissthedragon.tistory.com BlogIcon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2016.06.26 10: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