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임시공휴일 정부 나흘 황금연휴 지정? 다 좋은데 코 앞에서 하는건 뭐냐?

반응형

임시공휴일 정부 나흘 황금연휴 지정? 다 좋은데 코 앞에서 하는건 뭐냐?

 

임시공휴일 지정되면 좋기야 하지~

 

임시공휴일 지정이 될 것 같다. 뭐 확정은 아닌 것 같지만 정부가 나흘 황금연휴가 되도록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상정하기로 한 것이다. 5월 5일 어린이날이 목요일인 상황에 6일이 임시공휴일이 되면 7일 토, 8일 일까지 4일의 연휴가 생기게 되는 것.

 

이렇게 된 것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게 되면 상당한 경제적 효과가 생길 수 있다고 건의를 하면서 말이 나온 상황이다. 지난 번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임시공휴일이 지정이 되면서 내수가 살아나는 효과를 보았다는 것. 그래서 이번에도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며 그 효과를 누리자는 것이다.

 

 

일단 쉰다고 하는데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그래서일까? 관공서나 대기업 근무자들의 경우는 참 반가운 반응을 보인다. 그리고 지난 번 광복 70주년 기념 임시공휴일때도 마찬가지로 자영업자나 중소기업의 경우는 또 한숨을 내쉬게 되는 상황.

 

놀고 싶은 마음은 다들 같지만 누구는 임시공휴일로 지정되어 마음 편하게 놀고 누구는 맘 불편하게 일해야 하니 말이다. 뭐 그렇다고 해서 다음 달 6일이 임시공휴일 지정이 되는 것에 대해서 반대하지는 않는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정책이 과연 있으랴? 살다보면 누구는 웃고 누구는 우는 것이니 뭐 그거야 어쩔 수 없다치고 넘어갈만 하다. 그런데 코 앞에서 그런 건 대체 뭔가 싶다.

 

아무리 임시공휴일에 관한 그러니까 노는 날에 관한 지정이라고 해도,  나라에서 지정하는 일인데 이렇게 바로 한 주 전에 이런 이야기가 나오고 그런 건의가 나오게 되는 것은 좀 아니지 않나? 작은 단체에서도 적어도 2-3주 전에는 어떻게 하겠다 통보를 하는 게 일반적인데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