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곳곳으로../3. 서울

[서울 여행] 그래 가끔 하늘을 봐요~!

반응형

일상속에서 여행을 떠나가봐요!!

이전에 이런 영화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래 가끔 하늘을 보자!"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뭐~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아무래도 고된 삶속에서 가끔씩은 여유를 가지자 그런 얘기겠지요.

사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그렇게 여유를 가질 시간을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제 '일식'이나 2002년에 있었던 '월드컵'같은 것은 온 국민에게 일종의 축제의 시간이었지요. 참 일상생활은 똑같은데 불구하고 말이지요. 그런 여유가 어떻게 짜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시간없다 시간없다 하는데 그런 여유가 짜 내어지는건 어찌보면 참, '그래 가끔 하늘을 보자'라는 말이 절실히 필요한 말처럼 다가올 수 있게 만들어주는 비상구 지시등같아 보입니다


























 

가끔씩 하늘을 쳐다보면, 여행 중에 만났던 그 맑고 청아한 하늘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때 보던 하늘은 왜 그리 신선하고 멋지게만 느껴졌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언젠가 고개를 들고 대한민국의 하늘을 쳐다보니, 여행지에서 보던 그 하늘 그대로였더군요. 하늘 만큼은 국제규격인가 봅니다. [물론 오로라를 볼 수 없는 아쉬움은 있지만...]


그럴때마다 "일상이 나의 여행이다"라고 말도 안되는 세뇌를 시켜봅니다. 그런데 그 세뇌가 종종 먹히는 때가 있더군요. 물론 더 떠나가보고 싶은 마음을 심하게 자극시켜주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언젠가 저는 꼭 가보고 싶은 남미로 떠날 일이 있겠죠? 여러분도 어디론가 떠나가보고 싶으실 겁니다. 그리고 거기서 보시는 하늘은 정말 새로워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잊진 마세요~ 어짜피 하늘은 국제규격이라 이곳에서도 하늘을 보는 특권을 맘껏 소유할 수 있으니까요.


점심먹고 잠깐 하늘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어디론가 가고 싶은 마음 극한으로 치달을지 모르지만, 그래도 잠시나마 하늘보면서 여유를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 참 좋네요~!



* 추천 해주면 고맙지요~~~~!! ^-^
* RSS등록 해주시면 더 고맙지요~~~!! ^-^
* 2009/07/23 - [2) TV 재밌게 보기] - 1박2일이 만들어낸 유행어 BEST 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