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들

어나니머스 IS에 사이버 공격 예고, 어나니머스 대체 IS를 어떻게 공격을 할까?

반응형

어나니머스 IS에 사이버 공격 예고, 어나니머스 대체 IS를 어떻게 공격을 할까?

 

언제부턴가 유명해진 어나니머스가 IS에 사이버 공격 예고를 했다. 이번에 일어난 파리 테러 사건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귀중한 생명을 잃은 것에 대해서 이렇게 동시다발적인 테러를 감행하고 또 1년 전에 샤를리에브도 테러 등 프랑스를 향한 테러를 IS가 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 IS의 행동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

 

프랑스 시리아 락까 공습. 사진:ytn

 

그런 상황속에 프랑스는 IS의 본거지라고 알려져 있는 시리아 락까 공습을 감행했다. AFP나 AP통신에서 시리아 락까 공습에 대해서 다룬 것. 무려 20차례나 시리아 락까에 폭탄을 떨어뜨린 것이다. 참고로 시리아 락까는 IS가 수도로 삼고 있는 곳이며 IS 사령부와 신병 모집소 무기창고들이 있는 곳이라고 한다.

 

그리고 어나니머스 또한 IS에 사이버 공격 테러 예고를 한 것이다. 어나니머스는 이미 국제적으로 유명한 해킹집단. 어나니머스는 그동안 북한이나 소니, FBI등을 상대로 사이버 공격을 했다고 알려져 있는 해커집단이며 회원수가 약 3천명 정도라고 한다.

 

 

사실 해킹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지만 어나니머스가 워낙 국제적 해커 집단으로 잘 알려져 있고, 특유의 영화속 브이 포 벤타타의 가면을 쓰고 자신들의 활동을 이야기하곤 하기에 누구인지는 아는 상황.

 

그런데 어나니머스가 IS에 사이버 공격 예고를 했지만 평범한 나로서는 대체 어떤 공격을 할지가 참 궁금한 부분이다. IS가 FBI나 CIA처럼 중요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 같지는 않고, 또 시리아라는 지역에 있는 IS가 사이버 공격을 통해서 어떤 직접적인 타격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 어나니머스가 Is에게 사이버 공격으로 타격을 줄 수 있는 부분이 하나 있는 것 같다. IS가 전투를 계속하는 집단이다보니 자연스레 용병을 고용하는 것으로 아는데 그렇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자금이 필요할 수 밖에 없다. 또한 무기를 계속해서 사들여야 할테니 자금이 필요한 건 필수일 것.

 

어나니머스 IS에 사이버 공격 예고. 사진:ytn.

 

아마도 어나니머스가 그런 IS의 자금줄을 건드릴 수 있다면 IS에게 타격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대체 어떤 식으로 IS에 사이버 공격을 하겠다는 것인지 그 부분이 궁금해지는 상황이다.

 

어쨌거나 IS는 정말 전세계인들에게 공공의 적이 되어가고 있는데 정말 자신들의 행동이 옳다고 믿는 것인지? 전 세계인들이 자신들을 비난하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들이 옳다고 믿는 그 IS의 생각이 때로는 놀랍기까지 하다. 어떻게 같은 사람으로 그렇게 삐뚤어질 수 있는지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