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 리뷰

빅뱅 IF YOU 빅뱅 맨정신, 단연코 이번 빅뱅 프로젝트 중에 가장 좋은 조합인듯~

반응형

빅뱅 IF YOU 빅뱅 맨정신, 단연코 이번 빅뱅 프로젝트 중에 가장 좋은 조합인듯~

 

빅뱅의 메이드 세번째 음반 D의 수록곡인 If you와 맨정신이 공개되었다. 매달 초에 발표되는 빅뱅의 메이드 시리즈는 각 곡보다 호평을 얻으면서 역시 빅뱅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는데, 이번에 공개된 D의 수록곡 if you와 맨정신은 지금까지 공개된 것 중에 백미다.

 

당연히 빅뱅 if you와 빅뱅 맨정신 둘 다 엄청난 성과를 보준다. 음원이 공개되자 마자 국내음원차트 1,2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니 말이다.

 

 

홍콩, 마카오, 노르웨이, 페루, 싱가포르, 대만, 스웨덴, 베트남등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미국에서도 4위, 영국에서도 22위를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빅뱅은 확실히 한국안에만 머물기는 부족하다고 보여진다.

 

우선 빅뱅 if you는 정말 사람을 묘하게 글루미하게 만드는 노래다. 아마 밤에 들으면 사람이 미쳐버릴지도 모르겠다.

 

빅뱅 IF you 사진:yg 빅뱅

 

헤어진 여인을 향해서 If라는 가정을 해봤자 달라질 것이 없겠지만, 그래도 사람의 마음에는 언제나 남아 있는 if라는 가정문이 있지 않은가? 빅뱅의 if you는 그점을 너무 잘 살려내고 있다.

 

앞서 말한것처럼 밤에 들으면 사람이 미쳐버릴지도 모를 듯 하다. 이렇게 잔잔하게 노래를 하면서 마음을 파고들어가는 if you는 적어도 앞으로 시간이 꽤나 지나도 계속해서 사람들이 듣게 될 곡으로 보여진다.

 

빅뱅 맨정신 사진: yg 빅뱅

 

그 다음 빅뱅의 맨정신은 빅뱅의 톡톡튀는 매력이 느껴지는 곡이다.

 

 

 

정말 활기찬 이 노래 맨정신은 뮤직비디오가 있는데, 뮤직비디오와 함께 어울려져 보는 것이 최고의 효과를 자아낸다고 보여진다. 빅뱅이기에 부를 수 있고, 빅뱅이기에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할만큼 빅뱅 맨정신은 정말 마음을 사로잡는 노래라고 하겠다.

 

여름에 딱 맞는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빅뱅의 맨정신과 활기찬 기운과 대조되면서 더 빛을 발하고 있는 if you 두 곡은 정말 조합이 제대로 맞는 상황이라고하겠다.

 

 

그나저나 빅뱅이 처음에 메이드 앨범을 이렇게 한달에 두곡씩 발표해나가면서 9월에 완성이 된다고 했는데, 처음에는 단순히 전략처럼 느껴졌지만 지금까지 나온 노래들을 보고 있노라면, 충분히 그렇게 할만한 자신이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노래가 좋은데 어느 곡 하나도 묻히는것이 아깝지 않겠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