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매고 세계로../Turkey

[터키여행] 스타워즈 촬영지로 사용된 카파도키아-배낭여행자 터키일주하기<18>

반응형
카파도키아의 풍경은 워낙 이국적이라서, 단지 해외여행을 한다는 느낌이 아니라 다른 별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런 느낌은 저만 받은 것은 아닌듯 합니다. 바로 스타워즈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 바로 이 카파도키아니까요. SF영화에 길에 남을만한 작품인 스타워즈 시리즈. 그 영화 속에서 나오는 배경은 언제나 독특하고 신기했는데, 그것이 바로 지구상에 존재하는 풍경이었다는 점은 상당히 놀랄만한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카파도키아에 들어서서 그 풍경을 보는 순간, 영화 스타워즈의 촬영지라는 말에 의구심을 가질 필요는 없어집니다.

눈 앞에 펼쳐진 기암괴석은 여기가 어딘가? 하는 생각부터 들게 됩니다.


도무지 지구라고 믿겨지지 않는 카파도키아의 풍경...




사실 카파도키아에 처음 발을 내딛었을 때만 해도 이 정도로 풍경이 펼쳐질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저 기암괴석 몇 개가 관광객을 맞이할 것이라 생각했지요. 하지만 그 생각은 전혀 틀린 것이었습니다. 이 기암괴석의 숲으로 들어서면 들어설 수록 독특한 세상은 어느 것 하나 같지 않고 화려하면서도 다채로운 기이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예전에 이집트의 백사막에서 그 기이한 풍경에 취해 놀라고 있을때, 터키의 카파도키아는 이보다 더 하다! 라고 누군가 말해주었죠. 그 말이 전혀 틀린 말이 아님을 깨닫게 됩니다. 이곳은 정말 하나하나가 너무도 독특한 지역이었습니다.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카파도키아의 풍경을 담아보고자, 길이 아닌 곳을 들어섰습니다. 그리고 그 고생에 대한 보답을 카파도키아는 확실히 해 주더군요. 아무도 발견되지 않는 이곳에 그저 나와 이 기암괴석만이 함께 하는 이곳은 왠지 이곳에서 고개를 쑤욱 내미는 외계 생명체를 발견할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 옛날 이런 곳에서 굴을 파고 살았던 사람들은 어쩌면 매일 아침 이곳에서 다른 별을 맞이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밤 하늘의 별들을 이곳에서 바라볼 수만 있다면, 정말 화성으로의 여행을 한 기분이 들것 같습니다.

여기에 광선검을 든 요다를 발견하게 된다면, 그건 정말 최고의 특종감이겠네요.

사진으로는 잘 와닿지 않으시죠? 그래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언제나 화면은 가득하게 소리를 빵빵하게 하셔야 실감난다는 사실!!



여행은 계획하실 때부터 시작됩니다. 여행의 계획을 도와드리는 것들...



구독료는 추천과 댓글인거 아시죠?^^ 남겨주고 가시는 센스를 발휘해주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