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내년에 평창 동계올림픽을 보이콧하지 않겠다고 밝혔다한다. 앞서 IOC는 러시아의 평창동계올림픽 출전을 금지했었다. 바로 도핑스캔들 때문에. 반칙을 한 것은 러시아였고 그런 러시아에게 IOC는 제대로 된 철퇴를 가했던 것이다.

 

 

하지만 예상외로 강한 철퇴였다보니 러시아에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을 보이콧할거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다행이도(?) 푸틴은 자국의 선수들을 보호하려고 했는지 몰라도 그런 결정을 내린 듯 하다. 사실 올림픽이라는 것은 모든 스포츠 선수들에게 꿈의 무대인데, 어짜피 러시아의 출전이 금지된 상황에서 자국의 선수들에게 길을 열어주지 못한다면 그것은 분명 좋은 지도자라 할 수 없다.

 

 

그런 면에서 푸틴의 결정은 나쁘지 않는 결정으로 보여진다. 비록 러시아 선수들은 러시아 출신의 중립국 선수 자격으로 동계올림픽에 참여하겠지만, 어짜피 세계인들이 바보가 아닌 이상 그들이 좋은 성적을 올리면 당연히 러시아가 가져갔다고 생각하지 중립국이 가져갔다고 생각하지는 않을테니 말이다.

 

비록 러시아 국기나 국가가 울려퍼질수는 없지만, 푸틴으로서는 자국의 선수들에게 출전의 기회를 주었으니 현명한 선택을 했다고 말할 수 밖에...

 

 

Posted by 내가 하고픈 이야기 끝없는 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