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썰전 안민석 하태경 지난주보단 약했지만 흥미롭다

반응형

 

이번주 썰전은 안민석 하태경 의원이 출연했다. 청문회 스타로 떠오른 여러 사람들 중에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과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나오게 된 것. 앞서 전주 썰전에서는 표창원 장제원 의원이 나와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사실 탄핵 명단 공개와 관련되어서 썰전이 오갔던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과 새누리당 장제원 의원의 대립은 꽤나 화제였었다.

 

 

그리고 썰전에서는 여느 스타들 못잖은 화제성을 누리고 있던 두 사람을 썰전에 불러오는 썰전판 절친노트로 관심을 끌었었다. 아무래도 사람들은 미디어를 통해서 보여진 두 사람의 고성이 오가는 모습만 본 상황이라 두 사람이 한 자리에 만난다는 것이 궁금증을 일으킬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지난 주 썰전에서 장제원 표창원 두 의원은 예상(?)과 달리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좋은 마무리와 재미를 같이 주었었다.

 

 

당연히 시청률이 좋을 수 밖에 없었는데, 이번 주에는 썰전에서 안민석 하태경 의원을 게스트로 초대한 것이다. 이 두 의원들은 앞서 나왔던 의원들과 달리 무슨 대립(?)관계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기에 그렇게 화제가 될 수는 없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썰전의 변화를 볼 수 있는 부분이었다. 앞서 표창원 장제원 두 의원의 출연 이후에 또 안민석 하태경 두 의원이 나오는 것은 자연스레 썰전이 이런 변화를 꾀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전원책 유시민 두 패널들의 이야기로도 충분히 재미가 있지만 여기에 마치 주마가편처럼 더 흥미를 끌 수 있고, 더 썰전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화제의 인물들을 녹화장으로 불러들이는 모습인 것이다. 한주는 긴가민가하지만 2주 연속 이런 모습을 보이는 것은 충분히 썰전의 변화의 모습을 짐작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청문회 장소에서 있었던 흥미진진한 뒷 이야기를 썰전에 나온 안민석 하태경 두 의원을 통해서 듣는 것은 그 자체로도 재미가 있었고, 또 여기에 야당과 여당의 각 인물들이 나와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 훈훈한 모습이 되었기 때문이다.

 

서로간에 대화가 이어지고 서로의 관점을 엿보게 되는 것. 비록 국회의원들이 나름대로 해오고 있었겠지만 썰전을 통해서 서로간에 더 상대의 의견을 들을 수 있고 또 국민들도 그 대화를 알 수 있게 한다는 것은 국회의원들이 보여주어야 할 바른 모습이라고 생각이 된다. 썰전이 이렇게 화제의 인물들을 초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 앞으로도 계속해서 해주길 바라는 모습이다. 새로운 코너로의 정착을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