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노벨상 시상식 불참 밥딜런 사유. 정말 넘치는 패기.

반응형

 

노벨상 시상식 불참한다는 밥딜런 사유가 대박이다.

 

밥딜런이 노벨상 시상식에 불참선을 했다고. 노벨상하면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상. 이 상한번 탄다는 것이 집안의 명예가 될 수 있는 일인데 노벨상 시상식 불참선언한 밥딜런을 보면 참 대단하다 싶다. 사실 밥딜런이 노벨상을 수상하는 것에 대해서 왈가왈부가 많았었다.

 

 

오죽하면 노벨상 시상 역사상 가장 파격적인 수상자라고 말을 할까? 그런데 그런 파격적인 수상에 걸맞는 모습을 밥딜런이 보이니 바로 노벨상 시상 불참 선언을 밥딜런이 한 것. 물론 밥딜런만이 아니라 다른 몇몇 사람들도 시상식에 불참했었다고 한다.

 

 

특별히 밥딜런이 노벨상 시상식 불참하는 이유가 참 기가 막히다. 밥딜런은 그날 다른 약속이 있어서 시상식에 참여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무슨 정치적인 이유 내지는 개인의 신념 때문이 아니라 그냥 다른 약속이 있어서 참석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밥딜런의 패기 ㅋㅋ

 

 

 

대단하다. 다른 사람들이라면 약속도 취소하고 수상을 하러 갈텐데, 어떻게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 안갈 수가 있는지. 아마 한국이었다면 이상짓한다고 욕도 먹었을거다. 하지만 이런 자유로운 영혼인 밥딜런이니 그런 노래가사들이 나온게 아닌가 싶다. 왠지 노벨상 시상식 불참하는 밥딜런을 보면서 이 아저씨가 더 좋아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