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들

트럼프 지지 0개, 흔한(?)미국 대통령보다 더 큰일 했네..

반응형

트럼프 지지 0개, 흔한(?)미국 대통령보다 더 큰일 했네..

 

 

트럼프 지지 0개. 바로 미국 100대 언론 매체 중에서 트럼프 지지한 매체가 0개라는 이야기다. 한편 힐러리를 지지한 매체는 100개 중에 43개라고 한다. 그렇다면 나머지 57개는 침묵한다는 이야기인가? 어쨌거나 미국의 의회전문지가 트럼프 지지 0개라는 결과를 보도한 것이다.

 

트럼프 지지 0개라는 것은 진심으로 놀라운 일이다. 우리가 하다못해 복면가왕 같은 프로그램을 봐도 99명이 두 명의 노래를 하는 사람 중에 한 사람을 투표할 때 어떤 한 사람이 압도적으로 잘했더라도 진 쪽이 몇 표는 나오곤 한다. 물론 노래투표와 정치에 관한 사람을 지지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100개의 언론 중에 단 한개도 없다는 건 진심으로 놀라운 것이다.

 

 

특별히 트럼프 지지 0개가 더 주목할만한 부분이 있다. 사실 정치성향이라는 것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특별히 개인이 아니라 단체는 더욱 그렇다. 그런데 트럼프가 속한 공화당을 지난 두번의 대선에서 계속 지지하며 변함없는 공화당 사랑을 보였던 언론들이 여러 개가 있었는데, 그들 모두 공화당의 트럼프를 향해 고개를 돌렸다는 점이 엄청 놀라운 부분인 것이다.

 

이거야 말로 우리 편이 남의 편이 되어버린 상황 아닌가? 적을 우리 편으로 만드는 것도 어렵지만 그것보다 더 어려운 게 우리 편을 남의 편으로 만들어버리는 부분일것이다. 그런데 그 어려운 것을 트럼프가 해내고 있다. 정말 너란 남자!!

 

미국 역대 대통령 후보들 중에서 트럼프 같은 사람이 또 있을까?

 

 

역대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 후보가 미국의 100대 매체로부터 모두 외면을 당한 것은 트럼프가 최고라고 하니 그는 그 흔한(?) 미국 대통령보다 더 대단한 인물이 되었다. 미국 정치 역사에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으니 대통령이야 그렇게 수많은 사람들이 있어왔지만 트럼프야 말로 온니 원 아니던가?

 

영원히 깨지지 않을 대기록을 가진... 이래서 사람들이 트럼프 트럼프 하나보다. 트럼프를 향한 지지 0개라는 상황에서 트럼프는 왜곡된 언론이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는데, 이미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세운 트럼프이니 열받지 말길... 아무나 못하는 대기록 세웠으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