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들

전국 아파트 분양가 상승, 이러니 월600만원 이상씩 벌지...

반응형

전국 아파트 분양가 상승, 이러니 월600만원 이상씩 벌지...

 

 

부동산114조사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분양가가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에 처음으로 평당 1000만원을 넘겼다고... 서울의 경우는 평당 2000만원을 넘긴 상황에서 다른 지방까지 해서 전국 아파트 분양가가 평당 1018만원이라 한다.

 

왜 이렇게 전국 아파트 분양가가 올랐을까? 더구나 아파트 공급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도 말이다. 뭐 간단한 이야기다. 직접 살기 위해서 구하는 아파트가 아니라 팔아먹기 위해서 구매를 해놓는 이들이 독점을 해버리니 가격이야 올라갈 수 밖에 없는 상황.

 

 

계속해서 공급은 주어지지만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 건 차익을 노리는 이들이 아파트들을 사버리기에 이런 상황이 벌어지는 것 아니겠는가? 결국 돈이 돈을 버는 것이고 돈이 없는 이들은 돈 많은 이들을 돈을 벌도록 열심히 땀흘려 일하는 상황이 지속된다 하겠다.

 

뭐 원래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돈을 벌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왠지 계속되는 아파트 공급에도 불구하고 가격만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 화가 나기도 한다. 서울의 아파트를 사기 위해서는 직장인이 10년을 한푼도 안쓰고 모아야만 살 수 있다는 발표가 있기도 했으니..

 

 

이게 과연 정상적인가? 싶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3가지 의,식,주 중에 하나인 주인데 이게 인생에 10년을 고스란히 바쳐야지만 얻을 수 있는 상황으로 만든 것은 결국 다른 사람들의 땀으로 배불리려는 이들이 있기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겠나?

 

 

최근에 직장인들 중에서 월급 말고도 평균적으로 월 6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이들이 거의 1년에 10%씩 늘어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들이 월급이 아닌 다른 것으로 수익을 올리는데 하나는 분명히 부동산일 것이다.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좋지만 공존이라는 것이 필요한 세상이다. 정말 전세계적으로 봐도 평균적인 사람들의 삶과 달리 비정상적으로 비싼 한국의 주택가격을 생각해보면 전국 아파트 분양가 상승이라는 소식은 씁쓸한 부분이라고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