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쇼미더머니5 비와이forever당신이 우승이다! 보이비와 큰 점수차는 이해 안 되..

반응형

쇼미더머니5 비와이forever당신이 우승이다! 보이비와 큰 점수차는 이해 안 되..

 

쇼미더머니5 비와이 보이비를 큰 차로 이겼다. 사진:mnet

 

D-day라는 것이 있다. v-day가 아닌 d-day는 일종의 결정타를 날리는 날이라고 말할 수 있는 날. 쇼미더머니5 비와이 우승에 있어서 d-day는 바로 어제 방송된 공연일이 아니었을까? 말 그대로 쇼미더머니5에서 비와이는 신들린듯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사이먼 도미닉&그레이팀의 비와이는 길&매드 클라운 팀의 보이비와 단독 공연을 펼쳤다. 누가봐도 비와이가 이길거라고 예측할 수 있는 상황. 아마 도박사들이 이 대결을 점쳤다면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 아에 없을 정도였을 것이다.

 

 

그러나 길은 확실히 백전노장이었다. 어떻게 하면 보이비를 제대로 빛나게 할 수 있을지 제대로 작전을 세운 것이다. 모든 해수욕장에서 호랑나비가 나오도록 하겠다고 말한 길은 정말 제대로 작정하고 프로듀싱을 했다. 같은 동료인 매드클라운에게도 비밀로 한채 말이다. 그렇게 보이비의 호랑나비는 리듬파워에 우주소녀가 피처링을 하고 마지막으로 결정타로 김흥국까지 합세하면서 정말 잽에 훅에 스트레이트에 어퍼컷까지 다 날려버리는 그런 모습이랄까?

 

쇼미더머니5 보이비 리듬파워 우주소녀 김흥국으로 이어지는 펀치들. 사진:mnet

 

길은 확실히 길이었다. 심혈을 기울인 무대는 엄청나게 유쾌한 무대였고 정말 보이비 인생곡을 만들어주는 순간이었다.

 

그러나 비와이는 비와이었다. 정말 미친 랩을 선보인 비와이. 정말 숨쉬는 것도 잊어버리게 만들 정도로 몰입하게 만드는 그런 무대였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비와이의 무대는 쇼미더머니 역사상 가장 엄청난 무대, 압도적이 무대라고 말을 해야 할 것 같다.

 

쇼미더머니5 비와이 정말 미친 랩. 사진:mnet

 

쇼미더머니5 비와이 우승이 결정이 되는 순간이라고 해야 할까? 혹시나 만약에 비와이가 앞으로의 무대에서 가사를 저는 실수를 한다고 해도 그래서 관객의 외면을 받아서 탈락하는 일이 있다고 해도 이런 무대를 보여준 비와이라면 이미 실질적 우승자라고 해야 하겠다.

 

바로 결정타를 날려버린 비와이이기 때문이다. 마치 언프리티2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는 여전히 예지의 '미친개'처럼 말이다. 쇼미더머니5에서 비와이는 랩이 아니라 예술을 해버리는 순간이었고 특별히 무엇보다 압도적인 사실은 온전히 랩 뿐이었다는 것이다. 

 

쇼미더머니5 비와이 승리에는 전혀 이견이 없으나 이렇게 압도적이었나 싶다. 사진:mnet

 

래퍼로서 온전히 랩하나만으로 승부를 본 비와이. 그 수준높은 무대에 박수를 쳐주고 싶을 정도다. 그렇기에 쇼미더머니5 비와이 우승을 의심하지 않게 된다.

 

하지만 이번에 비와이와 보이비의 점수차가 이렇게 크게 날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3,712,500 대 950,000 무려 거의 4배의 공연비가 나온다는 것이 쉽게 이해할수가 없는 상황. 정말 보이비의 말처럼 그 무대가 100만원도 안나오는 무대라는 것이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이다. 물론 그만큼 쇼미더머니5에서 비와이가 압도적인 무대를 보여주었다는 뜻이겠지만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