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그가 탈락할 수 있었던 이유.

반응형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그가 탈락할 수 있었던 이유.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사진:mbc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의 도전은 여기에서 마무리되었다. 10연승을 앞둔 상황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는 자리에서 내려왔다. 복면가왕 하면된다에게 자신의 자리를 내준채로 말이다.

 

새롭게 복면가왕이 된 하면된다 더원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일단 복면가왕 음악대장이었던 하현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이번에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가 부른 노래는 아주 오래된 연인들. 휘파람으로 시작과 마무리를 짓는 특색을 보인 하현우의 노래는 그 퀄리티가 어디로 가겠냐?라는 생각이 들만큼 매력적인 목소리로 노래를 시작했다.

 

 

하지만 그는 마지막 앵콜 송을 부르고 난 이후에도 거듭되는 관객들의 요청에 감사한 마음으로 가볍게 헤어짐의 노래를 부르듯 그렇게 마지막 무대를 꾸몄다. 이미 지난 주부터 장점인 고음도 저음도 모두 내려놓은 채로 노래를 했던 하현우. 그런 그를 붙잡은 것은 바로 관객들이었다.

 

음악대장을 떠나보내고 싶지 않은 마음에 그를 다시 한번 가왕의 자리에 앉혔던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도 또 다시 힘을 빼고 노래를 부르는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에 대해서 관객들도 이제는 그를 놓아주기로 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는 아주 오래된 연인들이라는 노래를 부르고 내려왔다. 사진:mbc

 

그렇게 우리동네 음악대장이 받은 투표수는 33표. 이번에 복면가왕이 된 하면된다의 66표와 비교가 되는 표였지만, 이미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음악대장은 승부를 하지 않고 그저 고별송을 불렀다는 것. 그리고 그를 보내고 싶지 않은 마음에 김구라처럼 그를 챙겨준 표들이 33표라는 것 말이다.

 

그동안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는 복면가왕을 통해서 내려오고 싶다는 의지를 몇번이나 보였었다. 그 스스로가 한번도 그렇게 말을 한적은 없지만 복면가왕을 하면서 살이 많이 빠지게 되었음이나 힘이 드는 상황에 대한 언급이 여러번 있었던 상황.

 

복면가왕 음악대장 정체 그동안 모두 알면서도 말하지 못했던 하현우. 사진:mbc

 

그렇게 하차의 의지를 보인 복면가왕 음악대장을 그래도 더 보고 싶은 마음에 사람들은 붙잡았던 것이고 결국 이번에 그가 내려오게 된 것이다.

 

이렇게 가왕의 자리에 내려와서 자유롭게 가면을 벗을 수 있게 된 하현우. 복면가왕 음악대장을 하면서 그동안 마음 고생 몸 고생을 해왔던 그였음을 알기에 관객들은 그를 박수치며 떠나보게 주게 된 것이다. 솔직히 지금도 아쉬운 마음이 남아 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관객들이 그를 놓아주었기에 갈 수 있었던 진정한 챔피언이었다. 사진:mbc

 

그가 아직 불러주지 못했던 좋은 노래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런 의지를 보여주는 음악대장을 놓아주는 것이 옳은 일이기에 관객들이 그 마음을 알아주었고 그를 놓아주었던 것이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는 마지막에 무대를 떠나면서 다시 가면을 쓰고 떠났다. 마치 탈락으로 인해 가면을 벗는 것이 아니라 승리하여 가면을 벗지 않고 무대를 떠났던 그동안의 모습처럼 말이다. 이렇게 박수받으며 떠나게 된 하현우. 그는 지금도 내게 음악대장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