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들

경복궁 야간개방 예매. 그냥 항시 개방하면 안되는 거냐?

반응형

경복궁 야간개방 예매. 그냥 항시 개방하면 안되는 거냐?

 

 

경복궁 창경궁 야간개방 관람권 예매가 시작되었다. 20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었고 하루에 관람할 수 있는 인원은 각각 2700명이라고 한다. 입장료는 3000원이라고 하는데 한복을 입은 사람은 무료로 입장가능 하다는 것. 원래 알기로 경복궁 낮에 한복을 입고 무료로 들어갈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 점 하나만큼은 누구 아이디어인지 몰라도 잘 썼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경복궁 창경궁 야간 개방은 4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솔직히 이해가 안된다. 그냥 항시 야간 개방하면 안되는 건가?

 

 

세계의 유명한 관광지 중에는 야경이 아름다운 곳들이 꼭 존재한다. 그리고 그 야경 때문에 관광객은 더욱 몰리게 된다. 서울에서 외국인들이 보기에 좋은 관광지는 그리 많지 않다. 대부분이 쇼핑코스 아니던가? 그런 와중에 그래도 경복궁 관람은 접근성도 용이해서 많은 외국인들이 찾는 곳 중에 하나다.

 

 

그런 곳에 야간개방을 한다면 당연히 더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경복궁을 명소로 뽑을 수 있을 것 아닐까? 경주의 안압지의 경우 야간개방을 하기 때문에 밤에 가서 볼 때 안압지의 아름다움에 더 빠지곤 한다. 그래서 경주에 가면 반드시 들려야 할 관광지중에 하나가 되었다.

 

같은 한국이고 같은 문화재인데 안압지는 되는데 경복궁은 안되는 이 상황이 솔직히 이해가 안간다. 그나마 작년에 비해서 올해는 경복궁 창경궁 야간개방이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 피 터지는 예매전쟁이 아닌 그냥 맘 편하게 가서 고궁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그런 날이 왔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