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해피투게더 터보중심 편집, 대체 다른 게스트 왜 불렀는지...

반응형

해피투게더 터보중심 편집, 대체 다른 게스트 왜 불렀는지...

 

해피투게더 터보. 사진:kbs

 

이번주 해피투게더는 대륙 정복자들 특집이었다. 터보 채연 티아라 은정효민이 게스트로 온 상황. 채연이야 워낙 중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했었고 이미 X맨 때부터 중국에 인기가 있었기에 대륙 정복자들 특집에 나오는 것이 이해가 되었다.

 

해피투게더 채연. 사진:kbs

 

여기에 터보 또한 김종국이 런닝맨으로 이광수 다음가는 인기를 누리고 있기에 이해할만했다.

 

그런 상황에 티아라가 대륙 정복자들 특집으로 나오는 것은 약간 의외였던 상황. 워낙 한국 언론에서 잘 언급이 안 된 상황이어서 그랬던 것 같다. 그런데 티아라의 중국 내에서의 인기가 어마어마하다고 한다. 이번에 해피투게더를 보니 티아라가 중국내 걸그룹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

 

 

한류 아이돌 중에는 엑소에 이어 팬클럽 순위가 2위라고 하니 티아라의 중국 인기가 어마어마한 것으로 보여진다. 여기에 빌보드에서 팬들이 투표를 하는 것에 티아라 무려 비욘세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는 것도 티아라를 향한 중국 팬심의 힘이 대단한 것으로 보여진다.

 

해피투게더 티아라. 사진:kbs

 

대단한 티아라라고 강조를 하면서 비욘세의 무려 6배의 득표를 했다는 발표를 듣는 은정 효민이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이나 이후에 중국에서 활동하는 노래를 좀 불러달라고 유재석이 요청을 할 때, 조세호가 둘이 안 친한 것 아니냐고 이야기를 하는 모습들은 좀 게스트 배려가 부족했던 부분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좀 저격 느낌이 나는 부분이랄까? 티아라 안티도 팬도 아닌 중립으로서 하는 말이다. 그런데 게스트 배려의 부분은 솔직히 이번 주 해피투게더 전반적으로 나타났다. 바로 터보 중심의 편집이었던 것.

 

해피투게더 채연. 사진:kbs

 

녹화할 때 터보가 방송분량을 많이 만들어내고 채연과 티아라 은정 효민이 별로 말을 안해서 그런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정말 이날 해피투게더는 터보 특집이야? 라는 생각이 들만큼 터보 한팀에게만 집중이 된 방송이었다.

 

해피투게더 터보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사진:kbs

 

아무래도 김종국이 런닝맨으로 대륙내에서 가진 힘이 어마어마한만큼 중국 김종국 팬들 취향저격을 위해서 그렇게 했는지 몰라도 너무 과도한 터보 방송분량 몰아가기는 같이 있던 다른 게스트들을 너무 바보 만든 순간이 아니었나 싶다. 나만 그렇게 느꼈나 싶었더니 해피투게더 방송 끝나고 반응을 보니 그런 것도 아닌 상황.

 

방송이라는 것이 인기있는 이들에게 몰아주기가 존재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꿔다놓은 보릿자루마냥 다른 게스트들 취급을 하려면, 애초부터 터보특집으로 하는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을 가지게 한다. 물론 터보 중심이었어도 방송분량은 전반적으로 지루하진 않았지만 제작진 배려가 좀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