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곳곳으로../2. 맛집을 찾아서

[대전 맛집 성심당] 성심당의 베스트 빵은? (성심당 가는 법, 성심당의 별점과 한줄정리)

반응형

[대전 맛집 성심당] 성심당의 베스트 빵은? (성심당 가는 법, 성심당의 별점과 한줄정리)

 

성심당 빵집. 누가 나에게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빵집이 어디냐 물어보면 나는 성심당이라고 대답하겠다. 물론 맛난 빵집이 많긴 하지만, 왠지 끌리는 맛이 있는 곳, 그곳이 성심당이니까...

 

아직도 빵집 성심당을 모른다면, 이번 기회에 알아두자. 그리고 대전에 갈 일이 있다면 꼭 들려서 성심당의 이 빵만큼은 사먹어 보자.

 

우선 성심당 가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면, 아래 지도를 참고해보라. 대전역에서 차로는 그리 멀지 않다. 하지만 굳이 대전에서 이 교통 불편한 장소까지 찾아가기 힘들다 느껴지면 그냥 대전역에서 사먹어도 된다. 개인적으로도 성심당에서 시식도 하면서 빵 먹는게 좋긴 하지만, 시간 상 그냥 대전역에서 빵을 사가지고 가는 편이다.

 

 

그냥 대전역에서 성심당 빵을 사도 괜찮다.

 

 

대전역사내에 있는 성심당. 규모는 작게 해두었지만 그래도 먹을만한 빵은 다 이곳에도 있다. 워낙 성심당 빵 종류가 많은 터라 무엇을 먹을지 몰라 고민한다면, 그냥 필자를 믿고 아래 두가지 빵만큼은 반드시 구매해보시라. 개인적으로도 여러 종류의 성심당 빵을 먹어봤지만, 역시 전통의 강호(?)들이 믿을만한 맛이라는 생각이 이용할때마다 든다.

 

 

 

 

 

성심당 베스트 빵 2위 - 튀김 소보로

 

 

튀김 소보로. 성심당의 효자상품으로서 튀김 소보로와 커피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고 하는 그 빵!

개인적으로는 커피와 함께 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다.

 

약간 느끼함이 있을 수는 있지만, 그래도 이상하게 먹으면 먹을수록 끌리는 빵이 바로 이 튀김 소보로다.

 

 

 

특허까지 받았다고 하는데, 뭐 나름 괜찮다고 보여진다. 우리나라는 뭐 하나 잘되면 배끼기에 바쁜 곳이니 창의성을 인정해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겉은 저렇게 소보로를 튀겼기에 바삭바삭하다.

 

 

그리고 그 안에는 너무나도 부드러운 팥 앙금이 있다. 아 이 조화가 참으로 절묘하다. 그래서일까 튀김소보로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금 떠올리게 만드는 첫사랑과 같은 빵이다.

 

성심당의 주력 상품인 튀김소보로. 그러나 개인적으로 튀김소보로보다 훨씬 더 성심당의 베스트로 뽑는 빵이 있다. 그 빵은 바로 바로바로~~~

 

 

 

성심당 베스트 빵 1위 - 부추빵

 

 

내게는 부추빵이 최고다. 이 빵을 처음 보는 사람들은 부추하면 왠지 빵과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런데 그게 포인트였다. 전혀 빵과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부추가 이렇게 빵으로 완벽하게 재탄생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 부드러움과 달콤함. 여기에 향긋함까지 더해지는 부추빵은 독특하기도 다른 어떤 빵들보다 독특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데, 맛까지 좋다는 장점이 있어서 하나 사먹고 또 하나 사먹게 된다.

 

 

 

리얼하게 반으로 찢은 사진이다. 안에는 이렇게 부추가 가득 들어 있는데, 그 맛의 조화가 너무나도 오묘하여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 사실 튀김 소보로는 어디에서 만나볼 수 있을만한 빵이었겠지만, 부추빵만큼은 정말 어디에서도 쉽게 만날 수 없는 유니크함이 있다는 점에서, 그리고 맛에서, 개인적으로는 성심당 최고의 빵이 아닌가 싶다.

 

 

 

 

 

 

 

이 빵 또한 그 경쟁이 치열한 성심당에서 소위 잘나간다고 하는 빵이다. 그런데 이름을 까먹었다. 개인적으로는 나름 맛이 있긴 하지만, 워낙 튀김 소보로와 부추빵이 넘사벽이라 이 빵의 이름이 그리 내 뇌리에 들어오진 않는다.

 

 

 

 

암튼 빵안에 가득 들어가 있는 견과류등은 달콤하면서도 씹는 맛을 더해주니, 이 빵도 나름 괜찮긴 하다. 그렇다고 이 빵을 베스트3에 넣는다는 소리는 아니다. 워낙 종류가 많아서 갈때마다 다른 빵을 사가지고 올라오니 이번에는 이 빵을 사가지고 와서 카메라에 담았을 뿐이다.

 

위에서 추천한 부추빵과 튀김소보로, 두 빵만 사도 당신은 이미 성심당 베스트들을 골랐다고 말할 수 있다! 이점 기억하자!

 

성심당 별점 : ★★★★☆

한줄 정리 : 튀김소보로와 부추빵만으로도 천하통일!  

 

포스팅에 힘낼 수 있도록 아래 추천을 눌러주세요. 그냥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